윤관석의원, 더불어민주당 선정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윤관석의원, 더불어민주당 선정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 임광안 기자
  • 승인 2018.12.2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 돼, 7년 의정활동 기간 동안 43차례 우수의원 이름 올려

윤관석 의원,“민생과 경제를 최우선으로 국민께 보탬이 되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를 맡고 있는 윤관석 의원(인천남동을)이 더불어민주당으로부터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더불어민주당은 민생, 경제, 평화, 개혁국감을 위해 의제 발굴과 정책제시에 힘쓴 의원들에게 이번 우수의원 상을 수여했다.

윤 의원은 이번 2018년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국민 살림살이를 지키는 민생국감,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를 위한 평화국감,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한 정책국감을 기조로 국정감사를 주도했다.

특히 침체된 지방 경기를 살리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SOC 예산 확충의 필요성을 제기했으며, 새로운 유형의 임대주택 공급 필요성과 중산층과 서민이 함께 어울려 살 수 있는 장기전세임대주택 공급도 제안했다.

또한 문재인 정부의 한반도 신경제구상 실현을 위해서 국토부가 건설, 도로, 철도의 기준을 연구할 필요성을 언급했으며, 남북 SOC 사업을 기반으로 한 남북경협이 활성화 되어 우리경제의 윤활유가 될 수 있는 방안도 제시했다.

이 외에도 한반도 신경제구상 실현을 위한 법제도 개선방안, 신규 대규모 택지의 스마트시티 도입 필요성에 대한 정책제언, 공공임대주택 운영손실 최소화를 위한 정책제언, 국내 도로 위험물질 수송실태와 제도개선 방안 등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4권을 발간했다.

윤관석 의원은 선정소감으로“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국민의 삶을 위해 민생, 경제, 평화에 집중하는 의정활동을 이어왔다.”며 “제기했던 정책적 사안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며 국민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로써 윤관석 의원은 지난 7년의 의정활동으로 총 43차례 국회 우수의원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루며 우수한 의정활동 성과를 보여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