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 3월 19일까지 ‘청년예술가S’ 참여 예술인 모집
부천문화재단, 3월 19일까지 ‘청년예술가S’ 참여 예술인 모집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3.09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싹’ 예술인, 부천서 꽃 피워요

올해부터 부천예술인 집중 지원, 총 4천 5백만원 규모 10명 지원

부천의 젊은 예술인들에게 전문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부천문화재단은 오는 3월 19일까지 ‘청년예술가S’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예술가S’는 지역 청년예술인이 경쟁력 있는 전문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마다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간 전국 단위 지원에서 올해부터 부천 속 청년예술인을 대상으로 해 지역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예술인 직무교육 강화, 프로젝트 지원금 신설 등 사업을 개선했다.

지원 규모는 총 4천 5백만원으로 시각과 음악 2개 부문에서 총 1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만 19세부터 39세까지 부천에서 거주, 교육기관 재학, 1년 이상 활동 이력이 있는 예술인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자는 예술인을 위한 저작권법, 표준계약서 활용, 기획서 작성과 소득 관리 등 예술 활동에 필수적인 직무 교육과 함께 지역 예술인 간 교류 협력, 하반기 중 공개 무대 마련 등 여러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전시 부문 실연회 준비를 위해 전장연 청년예술인이 작품을 설치하는 모습
지난해 전시 부문 실연회 준비를 위해 전장연 청년예술인이 작품을 설치하는 모습

신청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정보는 재단 홈페이지(www.bcf.or.kr) 또는 문화진흥부(032-320-636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단은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지속 시, 직무교육과 실연 무대 등을 비대면 형식으로 전환해 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재단은 부천 문화시설 기반의 문학, 시각, 공연 등 기초예술과 지역 공동체와 연계한 전문예술활동 등을 지원하는 총 1억 3천여만원 규모의 ‘부천예술찾기 미로(美路)’의 공모를 최근 마감하고 오는 4월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청년예술가S, 부천예술찾기 미로 등을 통해 재단은 부천 예술인 지원과 지역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속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