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 홍보영상 제작 및 공유 활성화
부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 홍보영상 제작 및 공유 활성화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4.0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교육공동체와 함께 부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의 질적도약을 위한 학교 현장과의 소통 강화
부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에 대한 홍보 영상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은 부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에 대한 비전과 운영 철학을 공유하고 마을과 학교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부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에 대한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지난 4월 5일부터 배포하고 있다.

2021 부천혁신교육지구 시즌 Ⅲ의 홍보영상은 ▲부천혁신교육포럼 ▲부천혁신교육협력센터 ▲토론교육도시부천 프로젝트 ▲부천소나기 회복적생활교육 ▲부천마을교사의 광장 ▲부천아트밸리 ▲작은시민 상상제안 ▲마을작은학교 등 교육사업과 부천혁신교육의 지향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되었다.

영상을 본 계남초 김민상교사는 “부천의 특색을 반영한 교육사업뿐만 아니라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미래교육의 모습을 이해하게 되었다”며 “교육의 본질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고, 마을교육과정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천교육지원청 황미동교육장은 “부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공유하는 것은 민·관·학이 연대와 책임을 바탕으로 혁신교육생태계를 강화한다는 의미가 있다. 부천의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도시로서 부천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마을이 함께 지역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하였다.

‘부천혁신교육지구 시즌 Ⅲ’홍보 영상은 부천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https://youtu.be/F4uw29xK_DA)과 송내역 미디오폴 등을 통하여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부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교육공동체와 ‘부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를 함께 운영하여 교육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실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