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수주초등학교, 친구야! 너를 사랑해 - 친구사랑주간 학예행사-
부천수주초등학교, 친구야! 너를 사랑해 - 친구사랑주간 학예행사-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4.1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5일부터 4월 9일까지 친구사랑주간 행사 활동

친구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학급 학예 행사

친구의 소중함을 되새기며 친구를 사랑하는 학교문화 조성
부천수주초등학교, 친구야! 너를 사랑해 - 친구사랑주간 학예행사

부천수주초등학교는 지난 5일부터 지난 9일까지 친구사랑주간 행사를 실시하였다. Wee클래스와 함께하는 친구사랑주간은 학생들이 밝고 긍정적인 학교생활과 더불어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적응 생활을 위하여 해마다 Wee클래스 체험활동과 함께 운영되고 있다.

2021학년도에는 코로나19 확대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의 밀집도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전교생을 대상으로 각 학급에서 학년에 맞는 다양한 주제의 학예지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1~2학년은 친한친구의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하는 캐릭터 그리기, 3~4학년은 ‘나와 실내화 사이즈가 같은 친구 1명 찾기’‘내 앞번호와 뒷번호 친구의 이름은?’ 등과 같은 신학기 새로운 친구들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주제의 학예지 활동을 실시하여 친구들과의 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5~6학년은 Wee클래스 상담실을 홍보하고 친구사랑을 내용으로 하는 ‘십자낱말퍼즐 퀴즈풀기’ 학예지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친구사랑주간 행사가 예년과 달리 비교적 조용히 진행되었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대화하고 활동하는 시간이 줄어든 시기에 친구에게 마음으로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