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청, 부천교육지청1권역 창의융합상상소 시범 운영
부천교육지청, 부천교육지청1권역 창의융합상상소 시범 운영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4.1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권역 예비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영재교육 기회 확대

창의융합상상소 1권역 예비프로그램 참여 학생 모집

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의 창의융합상상소 전환을 위한 시범 운영
창의융합 상담소 리플렛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은 12일부터 오는 15일까지‘창의융합상상소 1권역 예비프로그램’참여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의융합상상소란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맞춤형 영재교육의 기회 제공을 통해 창의융합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경기미래영재교육원의 새 이름이며, 1권역에는 부천, 고양, 광명, 김포, 파주 지역이 속한다.

2022학년도에 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이 창의융합상상소 전환을 앞두고 올해 1권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위해 영재교육 예비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1권역 예비프로그램은 5개 프로그램, 140명의 학생 모집을 통해 경쟁 위주의 기존 영재교육원 전형 절차를 벗어나 희망하는 모든 학생에게 재능계발 기회를 제공함으로‘선발’에서‘교육’으로의 영재교육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고자 한다.

1권역에서 운영되는 예비프로그램은 지속가능한 발전, 만원의 비밀, 스마트팜 등 창의 융합적인 사고 활동을 할 수 있는 주제 중심으로, 학기당 20~24시간(주 1회, 2시간)이 운영되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원격수업으로 진행된다. 향후 예비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들 대상으로 능력과 속도에 맞춘 단계별 영재 교육과정(심화 및 사사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범 운영하는 예비프로그램 참여 학생 모집은 1권역 소재 중학교 1~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예비프로그램 중 1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GED 시스템에서 지원할 수 있다. 1권역 프로그램 및 자세한 신청 방법은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정영숙 교육국장은“권역별 예비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희망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재능계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 기존 경쟁 선발로 제한되었던 영재교육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향후 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의 창의융합상상소 전환을 준비하기 위해 지역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영재 지도교사의 역량 제고 등을 통해 효율적인 영재교육 지원체제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