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초, 학부모회 주관 ‘코로나 극복 힐링 클래스’
부광초, 학부모회 주관 ‘코로나 극복 힐링 클래스’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6.2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소재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치유 학부모회 연수 개최
학부모회 주관으로 『코로나 극복 힐링 클래스』 진행
천연소재 라탄으로 실용성 만점인 라탄 타원형 트레이 제작
코로나로 지친 학부모들의 마음까지 치유하는 학부모 연수 개최
부광초, 학부모회 주관 ‘코로나 극복 힐링 클래스’

부광초등학교(교장 박희준) 학부모회에서는 6월 17일(목), 6월 24일(목) 2회에 걸쳐 학부모 대상으로 ‘코로나 극복 힐링 클래스’로 라탄공예 연수를 진행하였다.

‘코로나 극복 힐링 클래스’는 부광초 학부모회(회장 김경숙)가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학부모들의 마음을 치유할 목적으로 자연의 선순환을 이끄는 천연소재로 잘 알려진 ‘라탄’으로 타원트레이를 만드는 수업이다.

‘라탄’은 야자과에 속하는 덩굴성 식물로 벌목해도 5~7년이 지나면 다시 완전한 성목으로 빠르게 자라나 숲의 회복이 빠르고 수명이 다하면 다시 자연으로 돌아가는 친환경 ‘지속가능성’소재 중의 하나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4학년 학부모는 “이번 연수를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 코로나로 한동안 아이들과 집에만 있어야 해서 답답하고 힘들었는데 라탄공예를 배우면서 패턴을 만들기 위해 모든 정신을 손끝에 집중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스트레스에서도 해방되는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 다른 2학년 학부모는 “라탄공예를 배우면서 학교 학부모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힐링이 되고 작품의 활용도와 만족도도 높아 유익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고 하였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안전하게 실시하고자 2회로 분산하여 연수를 시행하였으며 전 참석자의 일일 건강 상태 점검, 발열 체크, 손 소독 실시, 마스크 착용, 1인 1책상 사용 등 감염병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실시하였다.

부광초 학부모회 라탄공예 연수 모습

부광초 학부모회는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지친 학부모들을 위한 연수를 기획하여 꾸준한 관심을 끌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