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수주초,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
부천수주초,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6.30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페인 지목 대상자는 1주일 이내에 캠페인 주요 전달 내용이 담긴 피켓을 들고 사진 촬영
어린이 보호구역, 1단멈춤·2쪽저쪽·3초동안·4고예방
부천수주초,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부천수주초등학교 (교장 최종환)에서는 6월30일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의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전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아이들이 안전한 교통문화를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고자하여 추진되었다.

이 캠페인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을 필두로 시작하였으며 국회의원, 시장, 어린이 안전재단 대표 등 다양한 기관과 단체장이 캠페인에 동참하였다.

캠페인에 지목이 되면 1주일 이내에 캠페인 주요 전달 내용이 담긴 피켓을 들고 사진을 촬영한 뒤 SNS에 #어린이보호구역 #1단멈춤2쪽저쪽3초동안4고예방 해시태그를 설정하여 게재한다. 후속 참여자 3명을 지목 및 전파하여 캠페인 참여자를 점진적으로 늘려가고자 한다.

부천수주초등학교에서는 6월 30일 수요일 아침 등교 시간에 학생자치회 회장들이 교장, 교감 선생님 등 여러 선생님과 같이 피켓을 들고 교통안전 수칙을 지킬 것을 홍보하였다.

부천수주초등학교 3학년 권ㅇㅇ 학생은 “학교 앞에서 빨리 달리는 차들을 보면서 사고가 나지 않을까 무서웠습니다. 제가 직접 이 캠페인에 참여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였습니다. 운전자들이 <일단 멈춤, 이쪽 저쪽, 3초 동안, 사고 예방>을 실천하여 안전한 등하굣 길이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