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감사를 통한 행정·제도 개선 사례집 발간
부천시, 감사를 통한 행정·제도 개선 사례집 발간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7.23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의 혁신적 행정역량 제고에 기여
감사를 통한 행정·제도 개선 사례집 발간
감사를 통한 행정·제도 개선 사례집 발간

부천시는 공직자의 혁신적 행정역량 강화를 위하여 ‘감사를 통한 행정·제도 개선 사례집’을 발간하고 전 부서에 배부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정·제도 개선 사례집은 최근 2년간 종합감사와 특정감사, 조사 등을 실시하며 도출된 문제점에 대한 개선안을 담아 감사사례들을 수록했다. 이는 사례집을 전 공직자와 공유함으로써 내부 컨설턴트로서의 감사부서 역할을 확립하고 공직자의 혁신적 행정역량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특히 이번 사례집은 66건의 개선사례를 일반행정, 기술행정, 재정관리의 3개 분야로 구분한 후 개선유형에는 ▲조례·규칙 ▲자체규정·지침 ▲업무처리방법 ▲효율성 강화로 구성해 해당 여부를 표시했다. 개선사항에는 기존의 문제점과 개선된 내용을 비교할 수 있도록 수록하여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감사담당관에서는 이번 개선사례집 제작을 위하여 지난 2020년부터 종합감사, 특정감사, 조사 등의 실무자들과 협업을 위한 T/F팀을 구성하고, 총 8차례 회의를 진행하여 담당자별로 관련 자료를 분석하고 개선사례를 작성했다. 또 여러 번의 교정 작업을 거쳐 사례집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안성훈 감사담당관은 “이번 개선사례집이 부천시 공직자들의 혁신적 행정역량 제고를 위해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감사대상부서와 기관이 적법하게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한 부분을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