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향유하는 - 제15회 부천시평생학습축제 참여자 모집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향유하는 - 제15회 부천시평생학습축제 참여자 모집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8.27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까지 5개 분야 모집
‘제15회 부천시평생학습축제’를 풍성하게 채워줄 시민참여자를 공개 모집
부천시청
부천시청

부천시는 오는 31일까지 ‘제15회 부천시평생학습축제’를 풍성하게 채워줄 시민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제15회 부천시평생학습축제’의 슬로건은‘평생학습, 마을에서 세계를 품다’로 축제 추진위원회에서 결정했다. 축제는 마을에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실천하는 컨셉으로 진행하며, 근거리 평생학습공간인 85개의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알리고 신규학습자의 참여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의 5가지 모집 분야는 학습동아리, 우리동네 학습공간, 평생학습 유관기관, 실천사례, 서포터즈단이다. 학습동아리 80개, 우리동네 학습공간 30곳, 평생학습유관기관 10곳, 실천사례 10건, 서포터스단의 실행·모니터링단 각10명을 모집한다.

학습동아리는 주기적인 학습모임을 추진해 개인과 공동체 성장을 지향하며 부천시평생학습센터에 등록된 동아리가 지원대상이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와 공간 공유에 대해 협약이 이뤄진 공간이 지원대상이며, 선정된 공간은 축제 운영의 장이 된다.

평생학습유관기관은 영리기관(단체)을 제외한 지역의 평생학습과 관련된 다양한 기관들이 지원대상이며, 선정 시 기관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실천사례는 학습을 통하여 개인과 공동체, 조직의 가치관, 비전 등 변화를 경험한 시민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서포터즈단은 실행단과 모니터링단으로 구성된다. 실행단은 다양한 시민참여자들의 참여방법 안내 및 조율 등 축제 운영을 지원하고, 모니터링단은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홍보 진행, 추진과정과 시민참여에 대한 모니터링을 담당한다.

참여 희망자는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s://learning.bucheon.go.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 접수하거나 부천시민학습원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공모 선정 결과는 오는 9월 6일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032-625-8480)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시평생학습센터 김수정 소장은 “이번 축제는 2030년까지 유네스코와 국제사회의 최대 공동 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마을과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 18일 유튜브 방송으로 축제 개요와 공모 내용에 대한 사전설명회를 마쳤으며, 관련 내용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제15회 부천시평생학습축제’는 오는 10월 15~17일까지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