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보조금24’ 서비스 집중 홍보 실시
부천시, ‘보조금24’ 서비스 집중 홍보 실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8.31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한 달간 집중홍보, 온라인 또는 동 방문 통해 서비스 이용
보조금24 서비스 포스터
보조금24 서비스 포스터

부천시는 정부24 로그인 한 번으로 정부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9월 한 달간 집중 홍보에 나선다.

‘보조금24’는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본인이 현재 받고 있고 향후 받을 수 있는 각종 혜택을 한 곳에서 볼 수 있고, 본인에게 맞는 혜택을 한 번에 확인·신청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이다.

그간 시민들은 각종 수혜서비스의 존재를 알지 못하거나 서비스 지원 대상 적격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워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했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보다 많은 국민이 공공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보조금24 서비스를 마련하여 지난 4월 28일에 본격 시행하여 운영 중이다.

‘보조금24’는 정부24 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 동의를 거치면 누구나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용이 어려운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및 주민지원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온라인 서비스와 동일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현재 305개의 중앙부처 서비스가 안내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지자체 제공 서비스까지 포함해 약 6000여 종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부천시는 많은 시민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SNS, 전자게시대, 현수막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하여 ‘보조금24’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부천시 관계자는 “혁신적인 맞춤형 공공서비스 혜택을 많은 시민들이 누릴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