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일보 신간 안내] 이창현 한국외대교수 '사례형사소송법'
코리아일보 신간 안내] 이창현 한국외대교수 '사례형사소송법'
  • 윤수진 기자
  • 승인 2021.09.26 10: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이창현 교수 사진출처 이창현교수 페이스북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이창현 교수 사진출처 이창현교수 페이스북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이창현 교수의 출판이 화제다. 이 교수는 '형사소송법 제7판을 출간'에 이어 사례형사소송법 제4판 출간 6개월만에 1000권이 완판됐다. 그 책을 약간의 수정을 거쳐 2쇄 발행도 했다.

이 교수는 "2011년 늦게 교수가 되고 몇년 지나 겁도 없이 책을 내고 싶다고 하였다가 대형출판사로부터 무명교수라 바로 거절당하는 수모도 겪고 자비출판으로 겨우 형사소송법을 출간하였는데, 이제 로스쿨 학생들의 절반 정도가 제 책을 보고 있다"고 회고했다. 

이 교수는 이어 "사실 사례형사소송법은 교과서인 형사소송법에 비해 처음 들인 노력은 10분의 1도 되지 않는데, 교과서는 강의를 맡은 교수들의 영향력이 크고, 사례형사소송법은 일종의 수험서라 입소문에 따라 상황변화가 적지 않은 것 같다"는 출간의 소회를 밝혔다.
   

이창현교수는 또 "졸업한 제자들과 친구들 중에 거의 필요하지도 않은 사례형사소송법을 1권씩 사주기도 했는데, 그 고마운 마음을 잊지 못할 것"이라며 "이제는 그렇게 하지 않아도 잘 팔리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라"며 환하게 웃었다.

마지막으로 이 교수는 "교수가 되어 논문의 부담도 적지 않았지만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시작한 교과서와 수험서의 출간작업이 많은 분들에게 인정받게 되어 무척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특히 이 교수는 "여러 곳의 특강까지 겹쳐서 오늘에야 방학이 된 것 같은데, 개학이 벌써 다가왔고 책과 함께 학생들을 만날 것을 생각하니 괜히 설레기까지 한다"고 행복해 했다.

이창현 교수의 사례형사소송법 사진출처 이교수 페이스북 (C)코리아일보
이창현 교수의 사례형사소송법 사진출처 이교수 페이스북 (C)코리아일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독 2023-11-29 06:10:14
Per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