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보건소 영양플러스 '조리실습 대체 비대면 영양교육' 진행
부천시보건소 영양플러스 '조리실습 대체 비대면 영양교육' 진행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9.2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조리실습 대체 비대면 영양교육’ 진행
영양교육에 참여중인 아이
영양교육에 참여중인 아이

부천시보건소는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조리실습 대체 비대면 영양교육’ 을 진행하였다. 이번 조리교육은 영양플러스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간식 만들기 조리법과 재료를 각 가정에 밀키트(meal-kit) 형식으로 제공하는 비대면 형식으로, 대상자의 활동사진을 부천시보건소 영양플러스 네이버카페를 통해 제출하는 방식이다.

간식으로는 제철재료인 표고버섯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돼지고기를 이용한 돼지고기 떡갈비와, 배를 이용한 천연 배 젤리를 만들었으며 설탕과 소금을 넣지 않고 자연의 단맛을 이용하여 아이들에게 건강한 간식을 제공하였다.

영양교육을 통해 만든 음식
영양교육을 통해 만든 음식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집단교육 및 가정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가족이 함께 조리교육에 동참하여 화합하는 시간을 갖고, 활동 제약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받았으며, 인공적인 단맛을 사용하지 않고서도 아이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간식을 먹일 수 있어 즐겁고 행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평생건강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며, 기준 중위소득 80%미만 가구 중 영양위험요인(저체중, 저신장, 빈혈 등)이 있는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 문제 해소를 위한 보충 영양식품 제공과 자기 주도적 식생활개선을 위한 영양교육을 월 1회 이상 진행하는 사업이다.

박찬희 건강증진과장은 “부천시는 건강한 아이를 위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천시보건소는 임산부 및 영유아의 식생활 개선을 위한 조리실습을 연말까지 시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부천시보건소 출산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