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미래교육 미래학교 워킹그룹 1기 온라인 발대식 운영
부천교육지원청, 미래교육 미래학교 워킹그룹 1기 온라인 발대식 운영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9.2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공동체의 의견을 반영한 부천 미래교육의 방향 설정
부천교육지원청, 지역공동체 자율적 워킹그룹 1기 운영 시작
지역과 연계되는 학교교육, 미래교육과정, 미래의 수업과 평가, 미래의 학교 공간을 주제로 10개 팀 연구
미래교육 미래학교 워킹그룹 1기 온라인 발대식 안내문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황미동)은 9월 27일 부천 미래교육 미래학교 워킹그룹 1기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워킹그룹은 특정 사안을 해결하기 위해 선발된 실무자나 전문가 집단으로 부천 미래교육 미래학교를 주제로 자발적으로 집단을 구성한 후,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제적 연구를 통해 새로운 해결책을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총 10개 팀을 공모한 이번 1기는 지역과 연계되는 학교교육 연구 5팀, 미래의 교육과정 연구 3팀, 미래의 학교공간 연구 1팀, 미래의 진로 연구 1팀이 선정되었다.

교사, 학부모, 마을전문가 등 다양한 공동체로 구성되었으며 5명 이내의 인원으로 자율적 연구를 수행한다. 2021년 10월부터 2022년 1월까지 연구를 수행하고 연구결과 발표를 통해 부천 미래교육의 방향과 (가칭)옥길 중・고통합운영 미래학교의 운영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부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급변하는 미래사회에서 교육의 역할과 방향을 고민하고 이를 제안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의 학교를 함께 만들어갈 것이다. 이는 교육공동체의 역량강화와 더불어 학생이 주도하는 학교교육으로의 전환점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