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직업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한 ‘부천 지역직업교육협의회’개최
부천교육지원청, 직업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한 ‘부천 지역직업교육협의회’개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9.2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 특성화고 활성화 지원을 위한 협의체 발족

특성화고 신입생 충원 및 고졸 취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협의
부천시교육지원청
부천시교육지원청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황미동)은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 변화와 고졸 취업 활성화 지원을 위해 ‘부천 지역직업교육협의회’를 2021년 9월 27일에 부천교육지원청 청백마루홀에서 개최하였다.

지난 8월 10일에 공포된 ‘경기도교육청 직업교육 활성화 조례’에 따라 기존의 ‘직업교육 상시 협의체’가 ‘지역직업교육협의회’로 개편된 후 처음 갖는 협의회였다.

지역 내 ▲특성화고등학교 교장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정책과 ▲경기도의회 의원 ▲부천시의회 의원 ▲부천시청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기도일자리재단 ▲유한대학교 ▲중소기업융합부천연합회 ▲부천 상공회의소 ▲부천벤처협회 ▲부천대우테크노파크경영자협회 ▲학부모 등이 참석한 이번 협의회에서는 경기도와 부천의 직업교육 현황 소개, 특성화고등학교의 직업교육 운영 현황 파악 및 부천 직업교육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지원 방안을 논의였다.

특히, 갈수록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졸 취업 및 직업계고등학교 신입생 충원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부천교육지원청 최광선 교육국장은 “부천 지역직업교육협의회가 직업교육 인식개선을 통한 신입생 충원과 고졸 취업처 발굴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앞으로 유관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직업교육 발전을 위한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부천의 직업교육 발전을 위해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