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박 시장 송도 R2블럭 원안복귀 청원..답변
인천 박 시장 송도 R2블럭 원안복귀 청원..답변
  • 임광안 기자
  • 승인 2019.02.2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R2블럭 원안복귀 청원사업성 확보 투자가치 높이는 방향 추진,
오피스텔 난립 우려 해당지역 특별계획구역 감안 복합개발 가능 수준 최소화,
학교 신설 교육 환경 개선사업 교육청 긴밀 협의 특별계획 수립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22일, 시민 3,257명의 공감을 얻어 세 번째로 성립된 ‘송도 R2블럭 원안복귀 청원’에 대해 “사업성을 확보하여 투자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이번 답변 영상을 통해 주요 청원 내용인 민간사업자가 제안한 1만2천 세대의 ‘누구나 집’ 임대아파트 건설에 대하여는 “R2블록에 공동주택인 아파트를 짓는 것은 법적으로 불가능하다”고 일축했다.

지구단위계획 원안 복귀에 대해서는 “R2블록 주변의 주거 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용적률을 600%를 넘지 않는 범위로 하향 조정하고, 건폐율은 60%에서 70%로 변경해 상업용지로서의 효율성을 높일 것”이라며, “고층 상업시설의 유치를 위해 고도제한도 조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오피스텔 난립 우려에 대하여는 해당지역이 특별계획구역임을 감안하여 복합개발이 가능한 수준으로 최소화하고, 학교 신설과 같은 교육 환경 개선사업도 교육청과 긴밀히 협의해 특별계획 수립에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인천시는 R2블록의 효과적인 개발을 위해 관계기관과 매각방향 및 개발지침 수립 등을 협의하여 연내에 부지 매각을 추진 할 계획이다.

이종우 시민정책담당관은 “온라인 시민청원을 통해 말씀해주신 시민시장님의 소중한 의견을 더욱 경청하고, 정책에 반영해 나갈 것”이라며, “시민시장님과 함께 ‘살기 좋은 인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