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서창2지구 주민불편해소 특별교부금 8억 원 확보
윤관석, 서창2지구 주민불편해소 특별교부금 8억 원 확보
  • 윤수진 기자
  • 승인 2019.03.2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관석, 서창2지구 주민편의시설 설치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8억 원 확보
- 서창2지구 세대통합형 복합시설 건립 전 주민불편 해소 위한 주민편의시설 우선 설치 목적
- 윤관석 “향후 남동구에서 추진하는 세대통합형 복합시설 건립 사업도 조기 착공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윤관석 국회의원
윤관석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국회의원(인천 남동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은 남동구 서창2지구 내 주민편의시설 설치를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8억 원을 확보하였다.

그동안, 서창2동은 지속적인 인구 유입이 있는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문화체육시설 부족으로 인해 많은 주민들의 불편이 야기되었다.

이에, 윤관석의원은 남동구와 함께 서창동의 부족한 문화체육시설 확충을 위한 ‘세대통합형 복합시설’ 건립을 추진하였고, 지난 1월 남동구-한국토지주택공사 간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하며, 건립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착수했다.

하지만, ‘세대통합형 복합시설’건립은 대규모 예산이 소요되는 사업인 탓에 자칫 장기과제로 미뤄질 우려가 있었고, 윤관석의원은 그에 따른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우선 주민편의시설 설치를 위한 예산확보에 주력해왔다.

이번 확보한 특별교부금으로 어린이놀이시설, 실외체육시설, 잔디광장 및 임시주차장 등 주민들의 여가활동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편의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윤관석 의원은 “서창2지구 내 주민의 건강 증진 및 여가 활용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남동구에서 추진하는‘세대통합형 복합시설’사업도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정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