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의원, “인천AG 5주년 기념 남북평화체육대회 개최 제안"
송영길 의원, “인천AG 5주년 기념 남북평화체육대회 개최 제안"
  • 윤수진 기자
  • 승인 2019.04.0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길 의원, “인천AG 5주년 기념 남북평화체육대회 개최 제안"
송영길 국회의원
송영길 국회의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인천 계양구을)은 8일 “인천아시안게임 5주년 기념행사를 알차게 준비해 국제사회에 인천을 다시 알리는 한편, 남북평화체육대회를 개최하자”고 제안해 주목받고 있다.

송영길 의원은 이날 오전 인천시와의 정책협의회에서 “인천아시안게임은 45개국 선수 및 임원 2만 명이 참여해 36종목의 경기가 펼쳐진 국제대회로서, 당시 경색된 남북관계 하에서도 북한 선수단 및 응원단이 참여한 ‘평화의 제전’이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송 의원은 “통일준비는 국가의 체계적인 전략과 지침에 따라 추진되어야 하는 동시에,
민간 및 지역사회 차원에서의 공감대 형성과 능동적 참여가 필요하다”면서, “2018년 2월 평창 동계 올림픽을 계기로 시작된 남북간 화해 무드가 올해 2월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이후 잠시 소강 상태를 맞고 있다. 인천 아시안게임 5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남북평화체육대회를 개최한다면, 한반도 평화체제를 만들어가는 지방정부 차원의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정책협의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윤관석 시당위원장을 비롯하여 송영길ㆍ신동근ㆍ유동수ㆍ박찬대ㆍ맹성규 의원, 김교흥(서구갑)ㆍ이성만(부평갑), 조택상(중동강화옹진) 지역위원장, 유재호 미추홀갑 직무대행, 인천시 측에서는 박남춘 인천시장과 허종식 정무 부시장, 현안부서 실국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