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 국제숙련도 3년 연속‘적합’
부천시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 국제숙련도 3년 연속‘적합’
  • 임광안 기자
  • 승인 2019.04.2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가 먹는 물 수질검사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먹는 물 국제숙련도시험 인증서(부천시)
먹는 물 국제분석능력숙련도검증시험 인증서(부천시)

부천시가 먹는 물 수질검사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부천시는 미국에 본사를 둔 국제공인검증기관 ‘Sigma-Aldrich RTC Inc.'의 국제분석능력 검증시험에서 먹는 물 시험항목 17개 전 항목을 통과해 3년 연속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Sigma-Aldrich RTC Inc.'는 전 세계 환경관련 실험실의 분석 능력 숙련도를 검증하는 기관으로, 미국 환경보호청(US EPA), 국제시험기관 인정협력기구(ILAC) 및 국제표준화기구(ISO/IEC)의 인증을 받은 국제숙련도 시험기관이다.

부천시 먹는 물 수질검사 모습
부천시 먹는 물 수질검사 모습

평가는 일정농도의 물질이 함유된 미지 시료를 배분 받아 분석 후 검증기관에 제출하면 세계 각 분석기관의 분석결과와의 상관성을 조사해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검사항목은 농약류, 중금속, 휘발성 유기화합물, 음이온성분 등 총 17개 항목이다.

부천시는 모든 항목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먹는 물 수질검사 측정 및 분석 능력이 우수한 기관임이 입증됐다.

부천시는 검증된 수질검사능력을 바탕으로 시민이 사용하는 수돗물에 대해 먹는 물 법정 수질 기준 60개 항목, 지침에 따른 감시항목, 자체 감시항목 등 170개 항목에 대한 철저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윤기태 정수과장은 “수질검사 장비의 현대화와 분석담당자들의 숙련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