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어디 갈까?...부천천문과학관 별빛축제
어린이날 어디 갈까?...부천천문과학관 별빛축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19.04.2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에서는 천체관측, 천문공작 부스, 실습지 풀기, 탐사선 보내기, OX퀴즈대회 등 다양한 체험으로 꾸며
부천천문과학관 별빛축제 홍보문
부천천문과학관 별빛축제 홍보문

부천천문과학관에서는 어린이날인 5월 5일 별빛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천체관측, 천문공작 부스, 실습지 풀기, 탐사선 보내기, OX퀴즈대회 등 다양한 체험으로 꾸며진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9시 반까지 진행되며, 실내 천문공작 교실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다.

야외부스와 1층 로비에서 진행되는 천문공작 부스에서는 자외선/야광 팔찌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진공실험이 진행된다. 실습지 풀기는 전시실 및 1층 로비를 탐방하며 주어진 실습지 문제를 푸는 프로그램으로, 실습지 검사까지 마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천문공작 부스와 실습지 풀기는 선물 소진 시 마감될 수 있다.

탐사선 보내기 프로그램은 오후 2시 30분부터 3시 30분, 4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한 가족 당 3번의 기회가 주어지고, 그 안에 행성에 탐사선을 정확하게 착륙시킨 가족에게 상품이 수여된다. OX퀴즈대회는 3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며 1등과 최후의 5인에게 특별한 상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OX 퀴즈대회 진행모습
OX 퀴즈대회 진행모습

컬러비즈 만들기, 입체 회전 별자리판 만들기,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를 진행하는 실내 천문공작 교실은 홈페이지(http://www.astrobucheon.or.kr)에서 사전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컬러비즈 만들기와 입체 회전 별자리판 만들기는 모든 연령대가 참가 가능하며, 무료다.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는 중학생 이상부터 참가할 수 있으며, 교구비는 8천원이다.

부천천문과학관(부천시 도당동 부천로 264번길 117)은 도당산 옛 도당배수지 위에 위치해 있다. 7호선 춘의역에서 도보로 약 20분이 소요되며, 자가용 이용 시 한국전력공사 부천지사 고객전용 주차장(과학관까지 도보 15분)에 주차해야 한다. 주차장이 협소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천문과학관 홈페이지(http://www.astrobucheon.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2-674-7057, 근무시간: 오후 2시~ 9시 30분/ 오후 6시~7시 제외)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