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일초등학교병설유치원, 학부모 참여수업 과학놀이 한마당 실시
부일초등학교병설유치원, 학부모 참여수업 과학놀이 한마당 실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19.05.0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력 쑥쑥! 학부모와 함께하는 과학놀이 한마당
과학놀이 한마당을 체험활동을 통해 기초적인 과학원리를 이해하며 즐거운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력 신장 기회 제공
학부모와 함께하는 과학놀이 한마당
학부모와 함께하는 과학놀이 한마당

부천시 부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문경일)는 지난 4월 30일 유아 및 학부모 대상으로 ‘함께하는 과학놀이 한마당’을 실시하였다. 본 교육은 유아들에게 관심있는 과학활동을 주제로 부모와 함께 기초적인 과학원리를 즐거운 체험활동을 통해 쉽게 이해하며, 유아의 창의력을 신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날 활동은 총 8개의 활동으로 공기의 힘 ‘버블슈트’, 야구놀이 ‘바람위에 둥둥’, ‘정전기 실험’, 무게중심 ‘쉐그웨이’ 타보기, 화석발굴 ‘아주 먼 옛날에’, 열의 변화 ‘열쇠고리 만들기’, 마찰력 실험 ‘공기의 힘으로 움직여요’,‘솜사탕 만들기’등의 다양한 부스로 체험활동을 하였다.

본 활동을 통해 유아들에게 관심 있는 과학활동을 주제로 부모와 함께하는 수업을 운영함으로서 유치원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인식 수준을 증진시켜 효과적인 교육동반자로서의 역할이 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유치원 학부모 참여수업 과학놀이 한마당
유치원 학부모 참여수업 과학놀이 한마당

만 5세 학부모님은 “무엇보다 아이가 즐거워하여 좋았고,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줘서 좋았어요. 오늘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해주었다.

문경일 교장은 “이번 학부모 참여수업으로 유아 및 학부모가 함께 체험하고 즐기는 과정을 통하여 교육공동체인 학부모의 교육과정의 이해를 돕고 유아의 창의성이 한층 더 신장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유아의 꿈과 희망이 활짝 펴질 수 있는 부일초병설유치원 교육활동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