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무릉도원수목원, 자생식물 씨앗 사진전 개최
부천무릉도원수목원, 자생식물 씨앗 사진전 개최
  • 임광안 기자
  • 승인 2019.05.1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1일부터 6월 9일까지 부천식물원 1층 중앙홀
오동나무종자- 주사전자현미경 이미지
오동나무종자- 주사전자현미경 이미지

부천무릉도원수목원은 5월 11일부터 6월 9일까지 부천식물원 1층 중앙홀에서 자생식물 씨앗 사진전 ‘생명의 신비 씨앗의 아름다움’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순회전시로, 부천무릉도원수목원은 올해 초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종자 기탁 및 순회 사진전에 참여하기로 했다.

순회 사진전은 시드볼트에 종자를 기탁한 기관을 찾아가는 전시다. 전시작들은 주사전자현미경(SEM: Scanning Electron Microscope)으로 촬영한 씨앗과 꽃가루의 흑백사진에 씨앗이 발아해 피우는 꽃 또는 열매의 색을 입혀 아름다움을 더한 작품들이다.

쑥부쟁이 종자 - 주사전자현미경 이미지
쑥부쟁이 종자 - 주사전자현미경 이미지

주사전자현미경(SEM)은 작은 크기의 물체 표면을 30만 배까지 확대할 수 있는 현미경이다. 전자빔을 물체에 쏘아 튕겨 나오는 이차전자를 인식해 거리를 측정하고 거리의 차에 따라 형체나 표면의 무늬를 알 수 있어 씨앗과 꽃가루의 복잡한 표면 구조를 파악하는데 많이 이용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백두대간 자생식물 금낭화, 철쭉, 산수국, 오동나무 등 주사전자현미경(SEM) 이미지 37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풍경사진 3점 등 총 40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ecopark.bucheon.go.kr) 또는 부천무릉도원수목원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