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중4동 ‘제12회 별‧산 한마당 축제’개최
부천시 중4동 ‘제12회 별‧산 한마당 축제’개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19.05.1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은하)·산(금강,한라) 마을 주민의 따뜻한 어울림 한마당
별산한마당축제 포스터
별산한마당축제 포스터

중4동 제12회 별‧산한마당 축제가 오는 5월 18일 부흥초등학교에서 별산한마당 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천수) 주관으로 개최된다.

중4동 제12회 별산한마당 축제는 격년으로 열리는 중4동 행정복지센터의 대표적인 축제로, 주민들이 다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콘셉트를 정하여 선보이는 행사이다.

축제는 전야행사로 5월 17일(금) 19시 20분 부흥초등학교에서 야외영화 ‘구스베이비’를 상영하며, 행사 당일에는 마을체육행사, 주민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부대행사 등 다양한 행사로 채워진다.

본 행사는 18일 오후 1시부터 풍물패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주민들이 직접 즐길 수 있도록 마을별 대항 체육행사(줄다리기, 남녀 400m계주,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주민노래자랑을 진행하고, 또한 주민자치프로그램 강좌 예정인 색연필 일러스트, 캘리그라피로 부채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및 풍선아트만들기, 민속놀이마당 등 각종 체험 및 홍보부스를 배치하여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중4동은 부천에서 유일하게 아파트 단지와 일부 상가로 형성된 전형적인 아파트 주거지역이며, 7호선 지하철과 시외버스 터미널, 6개의 초·중·고등학교, 부천시청 등이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시설과 교육, 문화 환경이 잘 갖추어진 마을로써 이 날 행사는 지역 주민들의 화합 갈증을 해소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김천수 별산한마당 축제 추진위원장은 “지역주민 여러분이 주인공이다. 이번 중4동 제12회 별산한마당 축제는 우리 중4동 마을 주민들이 남녀노소 관계없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로 준비했으니 꼭 오셔서 자리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시 중4동에서 따뜻함이 공존하는 별산한마당 축제를 즐기는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