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양지초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대회 창의혁신상 수상
부천양지초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대회 창의혁신상 수상
  • 박영미 기자
  • 승인 2019.06.2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양지초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대회 창의혁신상 수상
- 경기도 부천 교육, 부천 학생들의 창의력 세계에 인증받다 -
부천양지초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대회  창의혁신상 수상학생들
부천양지초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대회 창의혁신상 수상학생들

부천양지초(교장 김양임)(상일초, 옥길버들초)연합팀(지도교사 김은빈)은 2019. 5.22~25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DI GLOBAL FINALS)에 참석하여 창의성과 도전정신, 혁신능력이 우수한 팀에게 주어지는 CREATIVITY INNOVATION AWARD를 수상했다.

부천양지초는 2019.2.23. 대한민국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대회에서 금상2팀, 동상2팀, 르네상스상 1팀 및 세계대회 출전권도 2팀이 획득하였고 초등학교 최우수학교에 선정되었으며 이 중 한팀이 출전하였다.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는 대한민국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에서 은상이상 수상팀 중 각 부분 상위 한 팀 만 출전가능하다.

양지초교 측은 2016년도부터 계속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창의발명융합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학년 초 모집을 할 때 교육소외계층학생을 대상으로 우선 선발하여 동아리를 구성하였다. 동아리 활동을 통해 교육소외계층 학생들이 도전하고 성취하며 자존감을 고취시키고자하는 학교장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 밝혔다.

창의력올림피아드는 사전에 공개된 창의적인 문제를 장기간에 걸쳐서 해결하는 장기과제와 현장에서 제시된 문제를 팀원들이 힘을합쳐 해결하는 즉석과제로 이루어진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프로젝트학습, 팀워크, 시간관리 능력, 리더십을 배양하는 융합 올림피아드이며 초중고 각각 과제 과제 C, D, E, PO, 즉석과제를 해결하는 대회이다. 이중 부천양지초는 과제 C분야에 도전하여 아래와 같은 멋진 결실을 얻었다.

특히 부천양지초는 교육복지우선 지원사업 대상학교로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방과 후 창의동아리(지도교사 김은빈 김현수)에서 창의력과 자기주도학습능력, 프로젝트학습능력을 기르고 자신감과 리더십을 함양하고 있다. 그 결과 2019.2.23 열린 한국창의력올림피아드 초등부 최우수 단체상을 2017,2018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하여 YTN뉴스에 2017, 2018년 소개되는 등 우수학교로서 부천 창의력교육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양지초 김양임 교장은 “마지막까지 우리 부천양지초 학생들이 마음껏 꿈과 재능을 펼치시도록 애써주신 선생님과 학부모 학생 등 모든 관계자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학교는 적극적으로 창의발명 동아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