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직원 일상 엿보기'…삼성SDI, 취준생 저격
'대기업 직원 일상 엿보기'…삼성SDI, 취준생 저격
  • 코리아일보
  • 승인 2019.09.0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I 유튜브 영상 갈무리)2019.09.08/뉴스1 © 뉴스1

삼성SDI가 제작한 '직장인 브이로그' 영상이 하반기 대기업 채용 시즌과 맞물리면서 관심과 호응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 영상은 취준생 등에게 이른 바 'B급 감성'을 통해 쉽고 친근하게 회사를 소개하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SDI는 지난달부터 영업마케팅, 연구개발, 경영지원, 품질 엔지니어, 기술엔지니어 등 직무별 임직원들의 출근부터 퇴근까지 하루를 담은 '직장인 브이로그' 시리즈를 유튜브 공식계정에 게재하고 있다.

브이로그(V-LOG)는 비디오(vedi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자신의 일상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영상 콘텐츠를 말한다.

현재 6개까지 올라온 브이로그는 누적 조회 수 40만 회를 기록하며 꾸준한 관심을 끌고 있다. 영상을 본 시청자들과 취업준비생들은 댓글을 통해 '대기업에서 브이로그 만들어 회사도 소개해주고 이런 영상 바람직하다', '취준생이 보면 좋을 영상', '회사의 주요 인프라나 업무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삼성SDI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브이로그 영상뿐만 아니라 임직원이 직접 직무를 소개해주는 영상, 신입사원들이 직접 출연하여 면접 경험과 노하우를 공개한 영상 등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게시돼 있다.

 

 

(삼성SDI 유튜브 영상 갈무리)2019.09.08/뉴스1 © 뉴스1

 

 


삼성SDI 관계자는 이런 영상들에 대해 "제조업 특성상 기업 이미지가 보수적이거나 딱딱하다는 선입견이 있을 수 있는데, 소위 'B급 감성'을 통해 입사를 꿈꾸는 학생들, 취준생들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시청자들은 영상에 등장하는 삼성SDI의 사내 식당과 휘트니스 센터를 비롯한 복지 시설에도 '구내식당이 정말 좋네요', '로봇카페 신기하네요' 와 같은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삼성 SDI는 최근 기흥 본사에 R&D 기능 강화를 위해 연구동을 신축하고 인재개발센터와 설비연수센터를 설립하는 등 교육 인프라도 대폭 보강했다.

삼성 SDI는 "근무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꾸준히 추진해왔으며 인재 육성을 회사 경쟁력의 핵심으로 강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영현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편안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은 그 회사의 일하는 문화의 토양이 된다. 그 토양 위에 업무 성과가 커지고, 인재도 모인다"고 했다.

 

 

 

 

(삼성SDI 유튜브 영상 갈무리)2019.09.08/뉴스1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