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사 이재명 지키기 범국민 대책위원회 출범 눈길
경기도지사 이재명 지키기 범국민 대책위원회 출범 눈길
  • 윤홍철 기자
  • 승인 2019.09.25 18: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지사 이재명 지키기 범국민 대책위원회 출범 기자회견 장면 (C)코리아일보
경기도지사 이재명 지키기 범국민 대책위원회 출범 기자회견 장면 (C)코리아일보

25일 오후 2시30분 국회 정론관에서 '경기도지사 이재명지키기 범국민 대책위원회' 출범 기자회견이 열려 주목을 끌었다.
 
이날 기자회견은 소개의원(제윤경, 더불어민주당)의 인사말로 시작, 그간의 경과보고와 노혜경 시인의 범대위 출범기자회견문 낭독과 김지예 변호사의 2심 판결에 대한 법리적 의견 발표에 이어 참석자들의 소회를 듣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기자회견에 대표발기인 자격으로 참석한 함세웅 신부는 소회를 통해 “이번 범대위는 정치인 이재명이 아니라 민주주의를 지키는 소중한 행동”이라 말했고 김홍걸 민화협 상임의장은 “이번 범대위는 이재명에 대한 지지냐 반대냐가 아니라 정치권이 스스로 고소 고발을 통해 정치인의 정치생명을 사법부의 손에 갖다 바치는 불행한 악순환을 끊자는 목소리”라고 강조 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는 이외에도 이만열(전 국사편찬위원장, 숙대 명예교수) / 효림(스님/실천불교전국승가회 공동의장) 김희선(전 국회의원) / 문국주(주권자전국회의 공동대표) / 정병문 대표/ 이강 대표 / 장 훈 세월호 유가족 협의회장 / 김영주 목사 / 김지예 변호사/이해동 목사 / 등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willy 2019-09-26 13:52:16
노무현 댓통의 탄핵을 국민들이 몸으로 막았다. 이제 이재명 지키기다. 감동의 파도가 몰려온다. 훨씬 더 큰 파도가 몰려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