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화복지연대..도성훈 교육감의 진정성 없는 사과에 실망
인천평화복지연대..도성훈 교육감의 진정성 없는 사과에 실망
  • 박영미 기자
  • 승인 2019.09.2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간담회에서 밝힌 해명은 핑계
수업 시간 내 학내에서 벌어진 음주가무행사에 대해 철저히 조사
강화군민제공
강화군민제공

인천평화복지연대는 태풍피해 지역에서 평일 대낮 학내에서 벌어진 군구의원들의 음주가무행사에 도성훈 교육감이 참여해 축사를 한 것에 대한 사과를 요구한 바 있었다.

이에 대해 도 교육감은 지난 25일 인천시 교육감 취임 1주년 성과를 발표하는 과정에서 “태풍 피해 현장에서 벌어진 음주가무 논란으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라고 말했다. 도 교육감은 관련해서 ”사전에 초대를 받아 축사를 한 것“, ”지역사회와 소통을 위해 학교를 개방하고 있고‘, “사용 신청에 대해 교육청에서 알 수가 없으며”, “1학기에 신청돼 진행했던 것”이라는 등 해명 했지만, 도 교육감의 이런 해명에 대해 인천평복연대는 실망스럽다고 밝혔다.

또한 인천평복연대는 인천시 교육청이 이번 사태에 대한 조사를 얼마나 철저히 조사했는지 묻고 싶다며, 언론에 따르면 사용료를 내고 학교 측에 공식 대여를 한 것이 아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 수업시간 까지 조정해가며 평일 낮에 외부 체육행사를 한 것인데, “이로 인해 학습권의 침해가 없었는지에 대한 조사도 필요하다”고 이들은 말했다.

또한 인천평복연대는 학내에서 음주가무 행사가 어떻게 벌어진 것에 대한 철저한 조사도 필요하지만, 도 교육감의 해명을 보면 이번 사태에 대해 어떤 것 하나 철저히 조사도 안 된 채 해명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도 교육감의 해명은 진정성 있는 사과라기보다는 핑계라고 볼 수밖에 없으며, 인천평화복지연대는 관련 입장을 발표하기 전 도 교육감 측에 철저한 조사를 할 것을 거듭 요구하였으나 도 교육감 측은 관련해서도 추가 조사할 사항은 없다고 일축했다.

이에 인천평화복지연대는 도성훈 교육감에게 철저한 조사와 진정성 있는 공개 사과를 거듭 요구하며, 인천시교육감이 철저한 조사와 사과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감사원 감사와 교육부에 진상 조사를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