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은 송광식 인천동구의회 의장 징계 촉구
민주당은 송광식 인천동구의회 의장 징계 촉구
  • 윤수진 기자
  • 승인 2019.10.25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 의장은 더 이상 공직자로 자격 없다.

- 민주당은 공직자들의 부도덕한 행태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라
군구의원들의 강화도 학내 음주가무 사태에 대해 송광식 협의회장(동구의회 의장, 더불어민주당)에 대해 사과와 협의회장 사퇴 등을 요구하고 있다. (C) 코리아일보
군구의원들의 강화도 학내 음주가무 사태에 대해 송광식 협의회장(동구의회 의장, 더불어민주당)에 대해 사과와 협의회장 사퇴 등을 요구하고 있다. (C) 코리아일보

 

민주당은 송광식 인천시 동구의회 의장을 징계 하라는 목소리가 시민단체들로부터 나와 주목된다.

인천평복연대는 "송 의장은 더 이상 공직자로 자격 없다"며 "민주당은 공직자들의 부도덕한 행태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인천평복연대는  보도자료를 통해 "인천시민들은 군구의원들의 강화도 학내 음주가무 사태에 대해 송광식 협의회장(동구의회 의장, 더불어민주당)에 대해 사과와 협의회장 사퇴 등을 요구해왔다"며 "그럼에도 송 회장은 생색내기 사과만 해 시민들의 분노를 더 사고 있다"는 것.

더 나아가 인천평화복지연대는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에 공직자들의 부도덕한 사건에 대한 조사와 징계를 촉구 서한을 23일 발송했다.

인천지역 군구의장단협의회는 지난 9월 17일 태풍 피해 지역인 강화군의 학교에서 대낮에 음주가무 행사를 해 시민들의 질책을 받은 바 있다. 이에 대해 시민들은 협의회에 사과와 비용 환수, 송광식 회장의 사퇴를 요구했다. 

협의회는 9월 30일 사과 성명을 발표하고 의원들의 작은 마음을 모아 성금을 전달한다며 강화군에 300만원을 전달했다. 하지만 강화군에 전달된 성금이 의원들의 모금이 아닌 시민들의 혈세로 낸 것으로 확인돼 시민들을 우롱한 것이라는 비난이 일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진정성 있는 사과와 비용 환수, 이 모든 사태에 대해 책임을 지고 송 회장에 대한 협의회장직 사퇴를 요구했다. 하지만 협의회도 송 협의회장도 묵묵부답이라고 주장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더불어 민주당의 공직자 공천에 대한 책임을 물어 송광식 회장에 대해 더불어 민주당 인천시당에 징계 회부와 재발 방지 대책을 요구하는 서한을 발송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더불어 민주당 인천시당은 공직자들의 부도덕한 행태들에 대해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즉각 내 놓아야 할 것"이라며 공당으로의 자격에 대한 철저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며  촛불 시민들이 준 권력을 헛 되이 쓰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들은 만약 이마저도 거부한다면 우리는 인천시민들과 함께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