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안전기술원 지방 이전 반대 인천지역 국회의원 '앞장'
항공안전기술원 지방 이전 반대 인천지역 국회의원 '앞장'
  • 윤수진 기자
  • 승인 2019.11.12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안전기술원 지방 이전 반대 인천지역 국회의원 결의문 전달
항공안전기술원 지방 이전 반대 인천지역 국회의원 결의문 (C)코리아일보
항공안전기술원 지방 이전 반대 인천지역 국회의원 결의문 (C)코리아일보

 

이학재 의원(인천 서구갑, 자유한국당)은 항공안전기술원의 지방 이전 반대 결의문과 이에 동참한 인천 지역 국회의원 7명의 서명부를 청와대, 국무총리실, 국토교통부, 인천시, 항공안전기술원에 전달했다.

항공안전기술원은 우리나라 항공안전기술 전문인력 양성, 항공사고 예방에 관한 인증·시험·연구·기술개발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현재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하고 있다.
그런데 항공안전기술원은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공공기관 지방 이전 대상 기관으로 거론되고 있다.

이에 대해 이학재 의원을 포함한 인천지역 국회의원 7명은 항공안전기술원의 지방 이전을 반대한다는 데 뜻을 모아 그 결의문과 서명부를 정부와 인천시에 전달했다.

이학재 의원은 “대한민국 항공산업의 발전을 위해 항공안전기술원은 기능적으로 가장 적합한 곳에서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그런데 업무의 효율성은 무시하고 정치적 선택으로 항공안전기술원을 지방으로 이전한다면 이는 우리나라 항공산업에 재앙이 될 것이다. 청라국제도시는 항공안전기술원을 중심으로 이미 항공 및 드론 산업 클러스터가 형성돼 있고,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을 연계해 항공산업을 선도할 최적지이다.”라며 항공안전기술원의 지방 이전 반대와 청라국제도시 존치를 강력히 촉구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이미 1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 사업으로 인천에 있던 6개 공공기관이 지방으로 옮긴 상태다. 그런데도 항공안전기술원을 비롯해 추가로 인천에 소재한 공공기관을 지방으로 이전하는 것은 오히려 역차별이다. 정부와 인천시는 인천의 경쟁력 유지와 확대를 위해서 남아 있는 공공기관은 인천에서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야 할 것이다.”라며 항공안전기술원뿐만 아니라 인천 소재 타 공공기관의 지방 이전에 대해서도 반대 의사를 분명히 밝혔다.

항공안전기술원 지방 이전 반대 인천지역 국회의원 결의문

항공안전기술원은 대한민국의 항공안전기술 전문인력 양성, 항공사고 예방에 관한 인증·시험·연구·기술개발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여 항공안전 확보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항공분야 전문 연구기관으로 현재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하고 있다.

하지만 항공안전기술원을 항공안전이라는 본연의 기능과 역할은 무시하고, 공공기관 지방 이전 대상 논의에 포함시킨 것은 매우 불합리하며 역차별이다.

이에 인천지역 국회의원들은 항공안전기술원의 지방 이전을 단호히 반대하며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청라국제도시는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을 연계하는 위치로 항공안전 인증과 관련 기술을 연구·개발하는 항공안전기술원의 최적지이다. 뿐만 아니라 청라국제도시는 항공안전기술원을 중심으로 항공 및 드론 산업 클러스트가 형성되고 있어 항공안전기술원이 지역 발전과 성장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큰 상황이다. 따라서 항공안전기술원의 지방 이전은 불가하며 청라국제도시 존치를 강력히 촉구한다.

하나. 현재 인천에는 8개 공공기관이 있으나 이는 부산 23개, 대구 16개, 대전 42개 등과 비교해 매우 적은 수준이며, 이미 1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 사업으로 인천에 있던 6개 공공기관이 지방으로 이전한 상태이다. 따라서 인천의 경쟁력 유지와 확대를 위해 항공안전기술원을 비롯해 인천에 남아 있는 어떤 공공기관의 지방 이전도 절대 반대한다.

참여의원은 국회의원 이학재, 국회의원 신동근, 국회의원 안상수, 국회의원 윤상현, 국회의원 홍일표, 국회의원 민경욱, 국회의원 정유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