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희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성황
김상희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성황
  • 윤수진 기자
  • 승인 2020.01.12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사댁 김상희 국회의원, 2020 의정보고회(C) 코리아일보
소사댁 김상희 국회의원, 2020 의정보고회(C) 코리아일보

 

더불어민주당 부천 소사 김상희 의원이 11일 소사어울마당 소향관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하여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장을 찾은 1,000여 명 이상의 시민들께 20대 국회 지난 4년간의 의정 활동 성과를 보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의정보고회는 통기타동호회의 신나는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의정활동 영상시청과 소사댁 김상희 의원의 의정보고 및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김상희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 국회 민생경제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으며, 당내에서는 더불어민주당 검찰개혁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여성정치참여확대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검찰개혁·정치개혁·경제개혁·성 평등에 앞장서고 있어 ‘개혁의 중심에는 언제나 김상희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특히,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초대 부위원장으로 임명되어‘국가 주도 출산장려’정책을‘아이 키우기 행복한 사회 실현으로’저출산 정책의 패러다임을 전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늘 개최된 의정보고회는‘소사댁이 디자인하는 소사’라는 주제로 ①소사본동 도시재생, ②대산동 도시재생, ③경인전철 지하화, ④통일 대비 격자형 철도망의 중심, ⑤소사역 남측 신규 출구 확보, ⑥제2경인전철 유치 추진, ⑦교통지옥 범안로 확장 완료, ⑧소사로 정비 완료, ⑨추가 도로정비 추진, ⑩명품교육 프로젝트 추진, ⑪교육시설 건립 추진, ⑫소사청소년수련관 개관, ⑬삼양홀딩스 부지 개발, ⑭원도심 주차장 확보, ⑮도시 내 쉼터 근린공원 확충, ⑯복합문화시설 건립, ⑰꿈을 키우는 도서관 건립·건강지킴이 체육시설 건립·건강을 위한 수영장까지 17개의 대표적인 성과 및 진행 사항을 지역 주민들께 상세히 보고했다.

그 외에도 본회의 100% 출석, 148건 법안 대표 발의, 김상희표 민생법안 성과와 의정활동 30관왕, 입법 및 정책개발 최우수 국회의원 선정 등 김상희 의원의 의정활동 중 의미 있는 활동도 함께 보고했다.

이날 행사에는 원혜영·설훈·조정식·김경협·윤관석·백혜련·정춘숙·정은혜 국회의원들과 홍미영 전 국회의원 그리고 장덕천 부천시장,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과 국회의원 김상희 후원회 김정기 회장, 허원배 부천 성은교회 목사, 김만수 전 부천시장 등 많은 내·외빈들이 참석하여 의정보고회를 빛냈다.

주민들께 큰절을 올리며 의정보고회를 시작한 김상희 의원은“소사에 처음 왔을 때부터 늘 주민들 곁에서 힘이 되는 든든한 국회의원이 되겠다는 약속을 했고 그 약속을 아직도 지키는 중이다”고 강조하며“소사댁 10년이니 이제 송내 끝에서 옥길 끝까지 구석구석 모르는 곳이 없다”라고 말했다.

특히, 김상희 의원은“오늘 이렇게 의정보고회를 개최하고 나니 우리 소사가 정말 많이 발전했다는 것을 새삼 실감했고 대한민국을 바꾸고, 소사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앞으로도 국민만 바라보며 한결같은 소사댁이 되겠다”고 말했다.

의정보고회에 참석한 지역주민들은 김상희 의원의 의정보고 도중 사업추진 경과를 설명 들으며, 수차례의 박수갈채를 보내고 응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