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의 미래교육, 혁신교육지구 시즌Ⅲ와 함께 - 부천혁신교육협의회 개최
부천의 미래교육, 혁신교육지구 시즌Ⅲ와 함께 - 부천혁신교육협의회 개최
  • 임광안 기자
  • 승인 2020.06.2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2020 상반기 부천혁신교육협의회’ 개최

경기도부천교육청-부천시청 양 기관 부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 합의

부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 방향성 논의
2020 상반기 부천혁신교육협의회 개최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과 부천시청은 6월 24일 부천교육지원청에서 '2020 상반기 부천혁신교육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운영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 시즌추진 기본계획을 공유하였다. 또한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과 부천시는 부천혁신교육지구 시즌를 추진하기로 합의하고 교육협력 강화 지원방안을 논의하였다.

부천미래교육의 방향성 정립 및 지역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체제 구축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부천은 2016년부터 시작된 혁신교육지구 시즌의 성과를 돌아보고 개선방안을 찾아 한층 더 도약하는 혁신교육지구 시즌를 운영할 계획이다.

맹성호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무엇보다 아이들의 생활권인 마을 안에서의 유기적 교육 지원이 중요하다. 이것은 혁신교육지구 시즌의 지향점이며 이를 위해 부천교육지원청은 부천시 및 지역사회 구성원들과의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여 지역교육 거버넌스 구축에 힘쓸 것이다.’라고 하였다.

또한, 장덕천 부천시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기존의 많은 직업이 사라지고 더 많은 새로운 직업이 창출된다. 다가오는 미래사회를 두려워하기보다 미래역량을 기르기 위한 교육지원을 강화하고 AI가 대체하지 못하는 인간 고유의 역량에 집중하여 미래를 만들어가는 적극적인 자세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 부천시는 부천교육지원청 및 지역사회와 유기적 협력을 통해 부천교육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