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 아름다운 집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다
부천도시공사, 아름다운 집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다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0.06.25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아가포럼 주최, 우리 아파트 사진 공모전 후원
우수상 - 공존(부천도시공사)
우수상 - 공존(부천도시공사)

부천도시공사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변화에 따른 아름다운 집의 의미를 되짚어보기 위한 사진 공모전에 참여했다.

사단법인 아가포럼과 한국경제신문사, 대한건축사협회가 공동주최하고 공사가 후원한 이번 아름다운 우리아파트 사진 공모전은 지난 5월 한 달 간 진행되었으며 총1606점 제출, 다수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공사 전환 이후 대장지구, 역곡 공공주택지구 등 대규모 개발사업과 더불어 낙후된 원 도심 지역 발전 방안에 대한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는 도시공사는 전 국민 대상 공모전에 참여하는 등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주거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위해 아가포럼과 MOU를 체결한 후 도시 미관 개선을 위한 방범창 설치, 취약계층 집수리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제5회 아름다운 우리아파트 사진 공모전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인 대상은 아파트 입주민들의 더불어 사는 모습을 담은 형제들처럼, 부천도시공사 사장 상에는 공존이 수상했다.

대상 - 형제들처럼
대상 - 형제들처럼

김동호 공사 사장은 코로나19로 주거공간의 중요성과 의미가 재발견되는 시기에, 삶의 공간과 주변 환경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향후 재택근무 확대와 언텍트 문화 확산 관련, 집의 역할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포스트코로나에 대비한 도시관리·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