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학교 유니테크, 일학습병행 UCC 영상 공모전 최우수상
유한대학교 유니테크, 일학습병행 UCC 영상 공모전 최우수상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0.09.0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유니테크(Uni-Tech) 사업단 중 유일하게 선정
일학습병행 UCC 영상 사진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 유니테크(Uni-Tech)사업단(단장 황규대)이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기술대학교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이 주최·주관하는 ‘2020년 일학습병행 UCC 영상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전체 유니테크(Uni-Tech)사업단에서는 유일하게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020년 일학습병행 UCC 영상 공모전’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기술대학교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에서 기업이 청년 등을 학습근로자로 채용하여 맞춤형 훈련을 통해 기업에 필요한 인재로 양성하는 제도인 일학습병행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홍보하기 위해 개최한 일학습병행 UCC 영상 공모전이다.

지난 4월부터 응모작 접수가 진행됐으며 7월 중 국민참여와 전문심사위원들의 평가를 거쳐 최우수상 등 총 34개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한 유한대학교 제2기 유니테크(Uni-Tech) 학습근로자 최민수(기획·제작·출연) 외 4명의 학생은 ‘나의 첫걸음, 일학습병행으로’라는 제목의 UCC를 통해 유니테크(Uni-Tech)에서 실무를 배우며 학업을 병행하는 일학습병행을 적극 홍보하였으며, 최종심사를 거쳐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최민수 학습근로자(제2기 유니테크(Uni-Tech))는 “유한대학교 지도교수 및 직원분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일학습병행 UCC 영상을 제작할 수 있었다”며 “일학습병행 유니테크 2기생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사회에서도 늘 최선을 다하는 사회인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유니테크(Uni-Tech) 사업은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취업보장형 고교·전문대 통합교육 육성사업」의 약자로, 특성화고등학교·전문대학·학습기업이 연계하여 3.5년의 통합교육 과정을 개발·운영함으로써 불필요한 입시 및 취업 부담을 줄여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춘 일학습병행사업이다.

한편, 유한대학교 유니테크(Uni-Tech) 제2기 학습근로자들은 지난 8월 21일 졸업식을 개최하여 총 23명 학습근로자를 배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