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권정선 도의원과 부천꿈의학교 발전방향 논의
부천교육지원청, 권정선 도의원과 부천꿈의학교 발전방향 논의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0.09.10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권정선 부위원장과 부천교육지원청 관계자, 부천지역 꿈의학교 운영 내실화 모색 및 발전방향 논의
부천교육지원청, 권정선 도의원과 부천꿈의학교 발전방향 논의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은 10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 권정선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시5)과 꿈의학교 운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꿈의학교 발전방향 논의를 위한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꿈의학교는 학교 안팎의 학생과 청소년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무한히 꿈꾸고, 질문하고, 스스로 기획·도전하면서 삶의 역량을 기르고 꿈을 실현해 나가도록 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지원하고 촉진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으로 진행된다.

부천교육지원청 나래실에서 진행된 이날 정담회에서는 2020년도 부천 꿈의학교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부천지역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지역기반 꿈의학교 운영방안, 꿈의학교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꿈의학교 발굴 및 지원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권정선 도의원은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해 다채롭고 내실있는 꿈의학교가 운영되길 바라며, 경기도의회와 부천교육지원청, 꿈의학교 운영자 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는 꿈의학교 발전방안 모색이 필요함을 당부했다.

부천교육지원청 황미동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꿈의학교 운영에 어려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꿈의학교 운영자들의 열정과 도의회의 관심에 힘입어 학생들의 꿈을 향한 도전이 지속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꿈의학교가 코로나19를 넘어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