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은아 의원, "통신비 2만원 지급위해 센터 운영비만 10억원"
허은아 의원, "통신비 2만원 지급위해 센터 운영비만 10억원"
  • 윤수진 기자
  • 승인 2020.09.15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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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상담직원 1인당 313만원의 인건비 2억 7540만원과
△지원인력 인건비1억 940만원
△홍보비 2억 1830만원 등
허은아 국회의원 (C)코리아일보
허은아 국회의원 (C)코리아일보

 

"한달 통신비 2만원 주겠다"고 "10억짜리 센터 세우는 문재인 정부"라는 주장이 국민의 힘 허은아 의원에게서 나와 파문이 일고있다.

허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국민의 세금도, 기업의 자산도 마음대로 써도 되는 줄 아는 아마추어 정부가 또 다시 대한민국의 곳간을 무너뜨릴 정책을 마련해 왔다"고 목소릴 높였다.

그는 또 "문재인 정부는 지난 10일 국무회의에서 `국민 1인당 통신비로 2만원씩 지원하는 안`을 의결했고, 11일 추가경정예산에 담아 저희 국회로 제출했다.

국민의 60%는 통신비 지원에 반대하고 있다. 차라리 더 필요한 곳에 예산을 활용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허 의원은 "정부는 통신비 감면지원을 위해 임시로 <센터>를 구축 운영할 것이며, 9억 4천600만원을 사용하겠다고 밝혔다"며 "여기에는 △콜센터 상담직원 1인당 313만원의 인건비 2억 7540만원과 △지원인력 인건비1억 940만원 △홍보비 2억 1830만원 등이 포함되어 있다.

국민들은 원치도 않는 통신비 지원을 위해 10억의 세금이 또다시 낭비되는 것"이라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문재인 정부는 최대한 신속한 집행 추진을 위해 별도 신청 없이 통신사에서 우선적으로 요금을 감면하고 정부 예산으로 보전하겠다지만, 보전 시점은 언제인지, 다회선 이용자의 경우 어느 항목에서 감면할 지, 보전 시점까지의 금리는 어떻게 책정할 것인지 아무런 구체적인 계획도 없는 상황"이라며 허 의원은 각을 세웠다.

이어 허 의원은 "문재인 정부는 추석민심을 2만원으로 달려보래는 속셈이다 1인당 2만원을 주기 위한 1조원의 예산 낭비가 과연 적절한지,

313만원의 인건비는 어떻게 책정되었으며 충원 절차는 공정한지 " 누구보다 엄격하고 꼼꼼하게 살펴보겠다고 강조 해 파장이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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