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수주초,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

캠페인 지목 대상자는 1주일 이내에 캠페인 주요 전달 내용이 담긴 피켓을 들고 사진 촬영 어린이 보호구역, 1단멈춤·2쪽저쪽·3초동안·4고예방

2021-06-30     박영미 기자

부천수주초등학교 (교장 최종환)에서는 6월30일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의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전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아이들이 안전한 교통문화를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고자하여 추진되었다.

이 캠페인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을 필두로 시작하였으며 국회의원, 시장, 어린이 안전재단 대표 등 다양한 기관과 단체장이 캠페인에 동참하였다.

캠페인에 지목이 되면 1주일 이내에 캠페인 주요 전달 내용이 담긴 피켓을 들고 사진을 촬영한 뒤 SNS에 #어린이보호구역 #1단멈춤2쪽저쪽3초동안4고예방 해시태그를 설정하여 게재한다. 후속 참여자 3명을 지목 및 전파하여 캠페인 참여자를 점진적으로 늘려가고자 한다.

부천수주초등학교에서는 6월 30일 수요일 아침 등교 시간에 학생자치회 회장들이 교장, 교감 선생님 등 여러 선생님과 같이 피켓을 들고 교통안전 수칙을 지킬 것을 홍보하였다.

부천수주초등학교 3학년 권ㅇㅇ 학생은 “학교 앞에서 빨리 달리는 차들을 보면서 사고가 나지 않을까 무서웠습니다. 제가 직접 이 캠페인에 참여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였습니다. 운전자들이 <일단 멈춤, 이쪽 저쪽, 3초 동안, 사고 예방>을 실천하여 안전한 등하굣 길이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