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진희 경기도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1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도민의 권익향상과 지방자치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

2021-12-17     임광안 기자
황진희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3)은 12월 1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경기도의회 의원종무식에서 ‘제11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며,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능동적이며 선제적인 활동으로 모범이 된 우수한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황진희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사려 깊고 타인을 배려하는 투철한 봉사정신과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사명감으로 지역발전과 도정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역지사지(易地思之)의 태도로 경청하여 지역주민과 도민의 권익향상에 기여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총 17건의 조례 제·개정안, 건의안을 대표발의하였고, 174건의 안건을 공동발의 하는 등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활발한 입법활동 뿐 아니라, 도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건설적이고 효율적인 행정사무감사, 현장방문 및 정담회를 통해 낮은 자리에서 주민을 섬기며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현장과 소통하는 활발한 지역 활동을 통해 주민자치를 실현을 위한 노력으로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을 이끌어왔다.

황진희 의원은 “지역주민, 어려운 이웃들과 소통하며 청취한 애로사항을 내 입장이라 생각하다 보니 현실적인 대안을 찾고자 노력해왔을 뿐인데, 이렇게 뜻깊은 상을 주셔서 영광이다. 앞으로도 부천지역 발전 및 도민의 권익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