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원초등학교, 세계 책의 날 주간 운영

봄날 도서관으로 여행가자~ 4월 19일부터 4월 23일까지 샘소슬 도서관에서 세계 책의 날 주간 운영 세계 책의 날에 대해 알리고, 독서의 동기를 높여 독서의 생활화 유도 독서 후 독후활동지 작성, 책속 주인공 되어보기 등 다양한 행사계획

2019-04-24     박영미 기자
심원초교,

심원초등학교(교장 이회진)에서는 지난 19일부터 지난 23일까지 샘소슬 도서관에서 세계 책의 날 주간을 운영한다.

지난 23일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실시하여 세계책의 날에 대해서 알리고, 독서에 대한 동기를 고취시켜 독서의 생활화를 유도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독서 후 독후 활동지를 작성해 봄으로써 책의 내용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았다.

또한 책속 주인공 되어보기 활동을 통해 나도 주인공처럼 멋진 사람이라는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심원초교,

독후 활동지는 학년에 따라 차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본인의 수준에 맞는 활동지를 통해 독후 활동의 두려움을 없애 독서가 조금 더 편안해 질수 있도록 한다.

세계 책의 날 주간을 보내면서 심원초등학교 학생들이 도서관에 자주 오게 되고, 본인들의 독후 활동지가 도서관에 전시되는 것을 보았을 때 도서관이 새로운 공간이 아닌 우리들의 공간임을 더욱더 느낄 수 있게 되고, 책과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