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3년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웹툰 공모전 개최

공모주제는 음식을 남기거나 버리지 않기, 먹을 만큼만 덜어먹기, 너무 짜고 달게 먹는 식습관의 안 좋은 점에 대한 내용

2023-07-12     박영미 기자

부천시는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건강한 음식문화 실천을 위해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3년

공모주제는 음식을 남기거나 버리지 않기, 먹을 만큼만 덜어먹기, 너무 짜고 달게 먹는 식습관의 안 좋은 점 등 음식문화개선에 대한 내용을 다루면 된다. 부천시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작품규격은 12컷 이내의 웹툰 완결본으로 응모자 본인 창작 작품이어야 하며 1인 1작품만 응모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생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c.go.kr)-부천소식-새소식에서 신청서 및 개인정보 이용 동의 서식을 내려받아 창작품과 함께 8월 31일까지 이메일(gusk555@korea.kr), 부천시청 식품위생과 방문(마감일 18:00까지), 우편(마감일 소인 유효)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은 웹툰 관련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5개 창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된다.심사 결과는 오는 9월 부천시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부천시청 및 부천시청역사 내 전시하고 우수작품집으로 제작해 각 초등학교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c.go.kr)-부천소식-새소식을 참고하거나, 부천시 식품위생과 음식문화팀(032-625-4318)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박기열 식품위생과장은 “성장기 어린이들이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웹툰 공모전을 통해 건강한 음식문화에 대해 고민하고 저염·저당 식단의 중요성을 깨달아 스스로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