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 우리 농산물·농산가공품 어떠세요

2월 4일까지 ‘레알리마켓’서 스마트강소농 생산 농산물·농산가공품 기획전 열려

2024-01-29     윤희진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이동통신(모바일)용 농장 경영게임 ‘레알팜(실제 재배환경과 비슷한 가상 세계에서 농사를 짓는 게임)’ 개발업체 ㈜네오게임즈와 협력해 지난 26일부터 2월 4일까지 온라인상점 ‘레알리마켓(smartstore.naver.com/realfarmstore)’에서 설 명절 선물 기획전(이하 기획전)을 연다.

설명절

이번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스마트강소농’이 생산한 전통 과자, 반찬류, 청‧즙‧차류, 장류 등 15개 품목이다. 가격은 2~5만 원대로 가성비 좋은 실속 상품들로 구성했다.

스마트강소농은 지능형농장(스마트팜)의 운영 이해, 정보(데이터) 수집·분석, 인공지능(AI) 기술의 농업적 활용 등 농가별 특성에 맞는 스마트, 디지털농업 역량을 키워 실천하는 농업경영체를 의미한다.

㈜네오게임즈가 운영하는 ‘레알리마켓’은 국내 육성 농산물, 지역특화 작물, 우수 농산가공품 등을 소비자의 기호에 맞춰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2024년 스마트강소농 생산 농산가공품 설 명절 선물 기획전 상품목록

한편, 농촌진흥청은 ㈜네오게임즈와 업무협약(2022.2.)을 맺고 국내 육성 농산물 및 농산가공품의 소비·유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기술보급과 김지성 과장은 “이번 기획전이 명절 선물 장만에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우리 농산물과 농산가공품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명절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