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제3호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기본협약 체결
부천시, 제3호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기본협약 체결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0.10.1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커뮤니티 시설 포함… 원도심 활성화에 한 발짝 더 다가서
장덕천 부천시장. 허수연 가로주택정비조합장이 마을주차장 공동건립 기본협약 체결

부천시는 지난 13일 시청 만남실에서 부촌3차아파트외 가로주택정비조합(조합장 허수연)과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공동건립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부천시는 제1호(부천여월LH참여형), 제2호(삼협연립3차)에 이어 오정동 140-5번지 일원에 제3호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을 건립할 수 있게 됐다.

사업대상지 지하2층에는 공영주차장 95면이 조성된다. 이를 위해 조합은 공영주차장 건립을 위한 토지를 제공하고, 부천시는 공영주차장 건립비용 및 임대료를 부담하게 된다.

시는 제3호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사업을 통해 원도심지역 활성화에 한 발짝 더 다가선다. 동네관리소 등 지역주민 커뮤니티 시설 등을 함께 설치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부천시는 2021년 말 착공,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오정동 및 원종동 일대의 불법 주차와 사회복지관, 주민지원센터 등 공공시설 이용자의 주차 불편을 동시에 해결할 계획이다.

이종우 재개발과장은 “이번 기본협약 체결은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사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과정이고 사업이 정체되지 않고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또 다른 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원도심 지역의 불법 주차 및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