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5개 기업, 벤처창업 진흥 유공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표창 수상
인천지역 5개 기업, 벤처창업 진흥 유공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표창 수상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0.12.1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 우수 벤처·창업기업 유공자 포상

㈜신일베스텍 등 인천지역 5개 기업, 중기부장관상 표창 수상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인천지역 5개 기업이 2020년 벤처창업 진흥 유공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97년부터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인 우수 벤처·창업기업과 유공자를 발굴·격려하기 위해 매년 포상을 시행해왔다.

포상분야는 벤처 활성화, 창업 활성화, 투자 활성화 등 세 분야로, 분야별 주관기관이 요건확인, 서류·현장 심사 등을 통해 중기부에 추천하고, 중기부는 행정안전부와 협의를 통해 포상 수상자를 최종 선정하였다.

인천지역에서는 ㈜신일베스텍, 휴미텍코리아, ㈜선봉식품, 수에너지주식회사 등 4개 기업이 벤처기업·지원 부문에서, ㈜화진몰테크는 청년기업인 부문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신일베스텍은 전자제품 및 부품 제조기업으로 우수기술력을 바탕으로 인도시장의 판로를 개척, 안정적 매출을 확보하였으며, 휴미텍코리아는 산업용 가습기 및 댐퍼를 취급하는 기업으로 설계부터 시공 및 기술자문까지 총괄 사업을 수행한다. ㈜선봉식품은 고객제일주의 식품기업으로 안정적 수출로 코로나19 상황에도 고성장 중이며 일자리창출과, 사회봉사, 협력업체와의 관계증진에 힘쓰고 있다. 수에너지주식회사는 신재생에너지인 지열분야 기술기반 기업으로, 시장화가 안 된 혼합시스템 분야에 도전의지가 높다.

청년기업인 부문의 ㈜화진몰테크는 금형, 사출, 양산에서 판매, 홍보까지 모든 공정을 수행하는 제조기업으로, 올해 런칭한 자체브랜드는 우수한 품질로 동 제품군 매출 1위로 급성장하며 미국의 아마존, 동남아의 라자다 등 해외판로를 확보하였다.

유동준 인천중기청장은 “산업발전과 지역사회의 성장에 이바지한 인천의 우수 벤처·창업기업에 박수를 보낸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기업이 공로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