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기청, 기업 현장 찾아 2019년 지원사업을 알린다
인천중기청, 기업 현장 찾아 2019년 지원사업을 알린다
  • 윤수진 기자
  • 승인 2019.01.0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중소기업 유관기관과 합동 설명회 및 기업상담 진행

현장에 오지 못하는 기업인을 위해 온라인 설명회 병행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 박선국)은 2019년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지원사업 시책설명회를 1월 8일부터 2월18일까지 총 28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 일정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및 기업마당 홈페이에 게재했다. 사업설명회는 인천시, 유관기관 등과 합동으로 정책수요자가 있는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설명회’ 중심으로 진행하며, 기업 상담창구도 같이 운영한다.

정책수요자(중소기업, 소상공인)가 희망하는 현장(산업단지, 대학, 전통시장 등)을 방문하여 지원사업을 설명한다.

또한, 바쁜 일정으로 설명회장에 오지 못하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온라인 사업설명회도 병행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는 매년 정책고객인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에게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해 왔다.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인 인천시, 중진공, KOTRA 및 신·기보 등과 협업하여 합동으로 진행하며, 지원사업 등에 대한 상담코너를 별도로 운영하여 사업신청이나 지원내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한다.

설명회는 종합설명회와 창업기업, 소상공인 등 정책대상자별 설명회를 구분해서 수요자 맞춤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금년에는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의 편의성을 위해 온라인 설명회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우선적으로 1월 8일 사업설명회에 대한 인터넷 생중계(중계일시, 예정) 2019.1.8(화), 14:00, (기업마당) http://www.bizinfo.go.kr를 한 후 기업마당 홈페이지에 상시 방영을 하며

1월 3째주부터는 주요 사업별 사업설명 동영상을 중계하여 기업마당에 방영할 계획이다.

설명회 관련 자료는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www.mss.go.kr/site/incheon/main.do)와 기업마당(www.bizinfo.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지방청 설명회 개최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