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소사 사랑꾼 요리뽐내기’ 운영
부천시, ‘소사 사랑꾼 요리뽐내기’ 운영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3.2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 남성 20명 대상 언택트 건강생활실천사업 ‘소사 사랑꾼 요리뽐내기’프로그램 운영
소사사랑꾼 참여자에게 제공된 활동 물품

소사보건소는 부천시 성인 남성 20명을 대상으로 언택트 건강생활실천사업 ‘소사 사랑꾼 요리뽐내기’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참여자에게는 비대면으로 각 가정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요리재료, 구강관리용품, 수경재배 원예키트가 지원됐다.

체험활동으로는 ▲[영양] 5대 영양소로 구성된 요리재료를 이용하여 나만의 레시피로 가족을 위한 요리하기 ▲[구강관리] 구강관리 용품을 이용하여 식사 후 올바른 잇솔질 및 생활 속 구강관리하기 ▲[아토피·천식예방] 환경성 아토피 질환 예방을 위한 수경재배 원예 활동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 참여자 80% 이상이 20~30대 남성으로, 신혼부부를 비롯한 젊은 층의 참여자들은 ‘소사사랑꾼’의 면모를 뽐냈다.

한 프로그램 참여자는 “파릇파릇한 수경식물로 집 안에 생기가 돌았고, 한 끼의 식사로 가족을 위해 요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어 아내와 아이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준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소사 사랑꾼 참여자가 요리한 음식으로 차린 한 끼
소사 사랑꾼 참여자가 요리한 음식으로 차린 한 끼

김은옥 소사보건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는데 가정에서 색다른 활동을 하며 가족들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건강한 식생활과 행복한 가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