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직 공무원 합격 후기 000
보건의료직 공무원 합격 후기 000
  • 코리아일보
  • 승인 2019.01.0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소서 면접 등 문의 : 서울대 언어 논술닥터 01064273993
자소서 면접 등 문의 : 서울대 언어 논술닥터 01064273993

 

보건의료직 공무원 합격 후기 000

면접장에 갔을 때

15분 자기PR쓰기 ( 사자성어가 주어지고 그것과 자신에 인생과 연관시켜서 쓰면되는 같아요)

(친구는 온고지신 또 다른 사람은 갑과을이 제시 되었다고 합니다.)

5분동안 자기PR쓴것 발표

20분간 개별면접

면접은 (자기PR쓰기) 빼고 총 25분 한다고 합니다.

평정요소

공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

의사표현의 정확성과 논리성

예의*품행 및 성실성

창의력*의지력 및 발전가능성

출제가 추가질의 미리 예측하자!

말은 천천히 하면서 풀어가자~

여러 가지 경우의 수를 많이 생각하자..

모르는건 모르겠다고 얘기하자

구체적인질문은 추상화하기..

"국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이며, 국민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

* 공무원의 5대 신조(지금은 '공무원 윤리헌장'이라부름)

① 국가에는 헌신과 충성을,

② 국민에게는 정직과 봉사를,

③ 직무에는 창의와 책임을,

④ 직장에는 경애와 신의를,

⑤ 생활에는 청렴과 질서를 다해야 함,,

* 공무원 8대 의무 + 4대 금지사항 = 12대 의무

①성실의무 ②선서의무 ③복종의 의무 ④친절공정 ⑤ 종교중립의 의무 ⑥비밀유지

⑦청렴 ⑧ 품위유지

금지사항

①직장이탈 금지의무 ② 영리업무 및 겸직금지 ③ 정치운동금지 ④집단 행위금지

공무원의 덕목

사익보다는 공익을 생각하는 마음과 애국심, 책임성, 청렴성 또는 봉사정신

* 서울시 상징

개나리, 은행나무, 까치

1.자기소개

안녕하십니까? 자동차처럼 안전하고 정확하게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예비공무원 최재호라고 합니다. 저는 여러 사람들이 모여 있는 직장이 여러 부품과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엔진과 같은 활활타는 열정과 바퀴와 같은 튼튼한 체력과 와이퍼같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임무를 묵묵히 수행하는 그런 모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2.장점

저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배우려는 자세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실 실업계를 졸업했습니다. 아버지께서 용의머리가 꼬리가 되지말고 뱀의 머리가 되라고 말씀하셧습니다. 학교를 다니다 보니 주변에서 이런 편견이 있습니다. 실업계를 다닌다는 이유로 공부안하고 불량학생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너무 싫었습니다. 그래서 제 상황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중장비와농기계수리 자격증 등을 취득할수있었고 성적관리도 열심히하여 그 분야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실업계를 졸업하고 전혀다른 방사선과에 진학하여 학업적으로 어려운 시절도 있었지만 넓은 대인관계로 친구들에게 도움을 얻었습니다.

왜 실업계에서 방사선과로 지원하게 되었는지?

저는 할머니에 사랑을 많이 받고 자랐습니다. 할머니가 아프게 돌아가시면서 사람에대한 사랑과 남을위해 봉사하고 살자는 생각으로 처음엔 사회복지사나 소방관도 꿈꾸었으나 아버지께서 방사선과를 추천해주셨고 저또한 처음알게 되었을때

사진촬영하는것에 매료되어 선택하게된것같습니다

3.단점

저는 우유부단한 성격으로 어떠한 상황에서 결정을 신속,결단력있게 결정을 못내리는 것이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을 할 때 서두르지 않으며 침착하고 신중한 태도로 일의 정확성을 높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한번 내린결정은 포기 하지않고 끝까지 하는 것이 저의 단점이자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성장과정

김천토박이로 농사를 지으시는 아버지와 어머니 밑에서 1남1녀 중 둘째로 태어나 어릴 적부터 일을 도와 드리며 생활해왔습니다. 그렇게 여유롭게 자라지는 못했지만, 부모님 곁에서 남부럽지 않게 사랑을 받았고 존중받으며 살았습니다. 겸손한 자세로 살아가라는 말씀을 강조하신 부모님의 가르침으로 일찍부터 강한 욕심을 부리지 않는 것은 물론 사람을 대하는데 있어서도 상대방에 대한 배려를 바탕으로 겸손한 마음을 잃지 않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가부장적이신 아버지께서는 외박과 늦은 귀가를 허락하지 않으셨지만 저는 이러한 아버지가 저를 생각하시는 따뜻한 사랑과 관심임을 알기에 아버지의 뜻을 어기지 않았습니다.

반면 어머니께서는 항상 편안한 친구처럼 저의 고민을 들어주시는 저를 믿고 응원해주시는 활력소 이십니다. 농촌에 있으면서 넓고 얇은 인맥보다 적지만 굵은 인맥을 오랜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좋은 점도 있고, 시골생활에 대한 동경심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친구들에 비해 독립심이 강했습니다. 일찌감치 부모님으로부터 독립하여 고등학교 시절부터 아르바이트를 하였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는 공적인 일을 위해서 사생활을 접어 둘 만큼 적극적인 태도로 임했으며 공과 사를 구분해 절도 있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부모의 경제적인 도움 없이 살아온 생활이 제 스스로 뿌듯합니다.

6.타인을 평가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사람과 사람과의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어ᄄᅠᆫ 것이든 과거에 한 행동을 가지고 그 사람을 예측을 합니다. 한 친구가 생각이 나는데 20년지기 친구인데도 불구하고 여행을 가본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이 친구가 또 여행을 가자고 말 하길래 과거의 행동에 의해서 또 거짓말인것같아서 한쪽귀로 듣고 무시 했었습니다. 저는 그렇게 되지말자고 사람에게 말로 실망시키는 그런사람 되지 말자고 다짐했습니다.

저 몰래 여행준비를 다 하여 깜짝 놀란적이 있습니다. 그전까지는

7.존경하는 인물이 있나요? 또는 감명깊게 읽은책 나왔을 때

저는 책으로 다른 사람에 삶을 이해하고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찰스피니라는 분인데요

집에 가난하여 어릴때부터 막노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20대가 되어 면세점사업을 하여 억만 장자가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주위에서 돈밖에 모르는 사람으로 악명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회사가 법적분쟁에 휘말려 비밀회계장부가 발견됩니다. 그것은 뜻밖에도 15년동안 5조원을 전세계에 기부한것인데요? 여기서 본받을점은 공무원에 의무중에 청렴(욕심,비리가없음)의 자세(지하철을 타고 자기집도 없음)와 주변에 돈밖에모르는 소리를 듣더라도 자신이 기부한 것을 남에게 보여주지 않는 것.(자신의 이미지를 생각지 않는다는거), 그리고 자기 자신을 전재산을 사회에 환원할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을 본받을 만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5.봉사활동 경험 또는 계획

저는 내세울수 있는게 건강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헌혈을 하고싶어도 건강상에 문제가 있어서 못하시는분들을 대신하여 제가 나서서 헌혈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보다 헌혈을 많이 한사람도 있겠지만 저도 20번 정도 하여 나름 많이 했다고 생각하고 30분만 투자를 하면 다른사람의 생명을 살릴수있다는 그런생각으로 임하였습니다. 공무원에 합격했다고 해서 헌혈을 그만 두는 것이 아니고 앞으로 100번을 목표를 가지고있습니다. 제가 경북 김천출신인데 헌혈의집이 없는데 꼭 만들어졌으면좋겠구요. 구미나 대구까지 가서 헌혈을 할 정도로 열정도 넘쳣고남을 위해 헌신한고 생각하였습니다.

김천에 보육원에가서 봉사활동도 하였습니다. 그 당시 봉사활동을 갔는데 기억에 남는 어린이가 있습니다. 그 아이는 반신불구라 누군가에 도움 없이는 잘 일어서지도 못하는 친구였습니다. 사실 모른척하고 지나칠수도 있었지만 제가 없더라도 누군가 도와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또래친구들에게 같은 공통된 취미를 만들어줬습니다. 그것은 그 당시 유행하던 유희왕카드놀이를 알려줬는데 그때부터 그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친구들과 어울려 웃는 모습을 봤을 때 너무나도 큰 성취감을 느꼇습니다. 저의 작은 행동하나에 이런 웃음을 줄수 있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최근 공부하느라 그전보다 봉사활동을 많이 못간 것이 사실이지만 공무원이 된다면 공직생활도 열심히 해야겠지만 국민에게 봉사하고 헌신하여 신뢰를 얻을수 있는 그런사람이 되겠습니다.

★ 공무원지원동기

제가 9살 때 할머니가 위암으로 돌아가셨습니다. 그때 같이 병원을 다니면서 생각했던 것이 저도 의사처럼 우리 할머니 같은 사람들을 고쳐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봉사와 사람에 대한 사랑이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굳이 공무원을 하게 된 계기는 보건소라는 곳이 보건행정기관중에 가장 중요한 곳이면서 말단기관이고 일반병원에서 수익성이 ᄄᅠᆯ어지는남들이 하지않는 그런곳에서 의료취약계층에 지역주민과 국민들을 위해서 봉사를 하고 헌신하고 싶은 마음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시 지원동기

누구나 한번쯤 서울 살고싶다. 생각을 해봤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 수도이자 자랑인 서울은 저도 20살 때 친구처음와 봤습니다. 교통,문화,먹거리등 다양한 것을 체험할수있었고 도심속에 자연과 문화재를 보며 여기서 살고싶다는 꿈을 키워왔던 것 같습니다. 사람들 또한 생각보다 따뜻하고 친절한모습과 성숙한 시민의식에 놀라웠고 많이 배우고 경험하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의료기술직 지원동기

공무원으로써 지녀야할 의무와 책임(공무원의 자세)

우선 외운 것을 말씀드리면 ①성실 ② 청렴 ③친절공정 ④비밀유지 ⑤복종 ⑥품위유지가 있겠구여 주관적으로 생각하는것은 공무원은 현실에 안주하지 안하고 도전적이며 발전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국민들의 이익을 위해 일하는 공직자인만큼

본인이 왜 공무원직업에 맞다고 생각합니까 ?

저는 다양한사고 능력이 있습니다. 공무원준비를 하면서 다양한 사고능력과 사회의흐름 사회적문제 들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저출산 고령화문제, 청년실업문제, 저는 농촌에 살아서그런지 농촌에 빈부격차를 이해할줄알고 그 사람들을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저의 사리사욕 보다 국민을 먼저 생각 해야된다는 마음이 큽니다. 저는 사람에 생명을 살리기위해 헌혈도하고 봉사활동도 했지만 최근 시험 공부하느라 활동을 못한 것이 사실이지만 저는 시골에서 어렵게 사는 없는 사람의 마음을 잘 알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남을 돕는 이런 삶을 살고 싶어서 제가 공무원에 되고자 했고 돈 보다도 사람을 먼저 생각하기 때문에 물질이 호락호락한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저는 공무원에 직업에 맞다고 생각합니다.

19.본인이 피해보더라도 팀원이 이득을 본 경험

저는 직장에서의 예를 들기 보다도 저희 가족이 생각이납니다. 가족도 하나의 사회구성원이고 팀원이라 생각하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제가 방사선사 국가고시를 2013년에 취득을 했습니다.지금이 2017년이니까 5년차 되는게 맞지만 발표가 있는날 아버지께서 일을 하시다가 십자인대가 끊어지는 사고를 당하셨습니다. 저희집은 농사를 짓는데 아버지가 없으면 모든것이 뭠춰야하는 상황이였습니다.

그해 겨울이였고 1년치 해야할 농사를 장만을 하고 있는 도중이였습니다. 저는 방사선사 신입으로서 일을 해서 임상경력도 빨리 쌓고 싶도 다른사람보다 뒤쳐지고 싶지 않은 생각도 많이

했습니다. 저 하나 보다 일단 우리 가족이 있어야 제가 있다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기꺼이 했구요. 투정한번내지않았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낮에는 농사를 짓고

저녁에는 토익공부나 좀더 나은 방사선사로 도약하기 위해 공무원준비도 조금씩 했습니다. 아버지께서 그 이후로 항상 고맙고 우리아들 최고라는 말을 들을 때마다 기분이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가족을 위해 제가 효도하는 아들이 되고 싶습니다.

22.환자와의 문제 등이 생겼을시

환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부터 심도있게 생각해볼 것 입니다. 병원 시스템에 문제인지 아니면 개인에 감정에 따른 문제인지를 생각해서 판단할것입니다. 병원 시스템이나 행정상에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저 또한 병원측에 개선을 요청할것같구요. 개인적인 감정에 의한 문제라면 우선 웃는 얼굴에 침 못뱉듯이 웃으면서 환자가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끝까지 경청할것입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일이라면 도와 드릴것이고 만약 아니라면 저의 선임들이나 같은 동료들과 상의나 조언을 구해서 환자가 잘 와닿을수 있도록 답변을 해드릴 것입니다. 그런 환자들도 나중엔 저를 찾아주는 사람으로 만들겠습니다.

23.환자가 고함을 지를 때 어ᄄᅠᇂ게 대처?

웃는얼굴에 침 못뱉는다는 말이있습니다.

흥분을 한 환자를 진정을 시키고 차분하게 어떤것이 필요한지 이끌어 내서 저희의 상황을 천천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일반국민보다 사회적지위가 높다고 해서 내려보지 않고 누구나 객관적이고 평등하게 경청하는 자세로 임할것이구요. 가끔 실제로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고집부리고 자기 주장도 강해서 컴플레인도 많이 겁니다..하지만 저는 농촌에서 살아왔고 할머니 할아버지 같은 분들에게 어떻게 대해야되는지 잘 알고있습니다. 아들처럼 손자처럼 웃어주고 다가간다면은 그분들도 언제가는 마음을 열고 다가 올거라고 생각하고 언제가는

저를 찾아 주는 사람이 될수 있게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27.업무 중 사적인 일을 지시 받았을 때 어떻게 하겠는가?(하기싫은일?),커피심부름시킨다면?

사적인 정도에 따라 행동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군대있을 때를 비유를 하자면 나이가 적고 한달을 먼저 들어왔더라도 선임은 선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생활에 있어서 노하우와 경력을 인정해 줘야 된다고 생각하고 그 단체나 모임에 원활한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서비스는 감수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문제가 되고 하는 것은 법에 어긋나고 공무원에 의무나 덕목을 벗어 난다고 생각된다면 여러방법으로 정보를 찾고 직장동료에게 조언을 얻어서 행동 할 것 같습니다.

28.상사와 그 위 상사가 동시에 일을 시켰을때는?

동시에 일을 시켰을때는 나름대로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저의 상황을 잘 설명드리겠습니다.

예를들면 어떤 상사는 커피를 타오라고 시키고 또 다른 상사는 CT환자가 있으니 촬영하고 하였을때 나름대로의 우선순위를 정해서

지금 환자가 있으니 촬영하고 갔다오도록 하겠습니다. 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3.자신이 생각하는 성공하는 직장인이란

저는 마음에 여유가 있고 현재에 만족하는 것을 성공한직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돈이 최고다라는 소리가있습니다. 사실 물질적 가치를 어느 정도 인정해야 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에 노예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요즘같은 시대일수록 더 그렇게 생각합니다. 물질만능주의에 사상에 의해서 기업가나 연애인들이 돈 때문에 자살하거나 부모님, 형제를 죽인다거나 사건이 많습니다. 물질적으로 많으면 여유가 생기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마음의 여유가 생기거나 행복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른사람보다 부족하더라도 그것에 만족하고 사람을 먼저생각하고 최소한의 물질에 만족하고 자신에 상황에서 최선을 다 할수 있고 성취감을 느낄수있는 것이 성공한 직장이라고 생각합니다.

35.열정을 다 했던 경험은?

지금 이 순간을 위한것이라고도 할수도 있겠지만 특히 기억에 남는 것이 있습니다. 군대있을때 행군을 했습니다. 태어나서 그렇게 무거운 짐을 지고 걸어 본것은 처음이 였습니다. 걸은지 5분만에 그만 두고 싶었고 지옥길을 걷는 것 같았습니다. 정말 순간순간드는 생각이 꽤병을 부릴까? 아니면 넘어질까? 하면서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습니다. 하지만 저 하나포기하게 된다면 다른팀원에 사기를 떨어뜨릴수도 있다고 제 자신을 속이고 싶지 않았습니다. 만약에 그때 포기했더라면 지금 공부도 금방포기했을것이고 이 자리에 있지 못했을 겁니다. 그때배운 열정과 끈기 덕분에 포기 하지 않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여기 까지 온 것 같습니다.

123.자신이 설정한 목표를 이룰수 없었을 때 어떻게 대처할 것 입니까?

직감보다도 현실성을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계획이 세워졌는지 다시한번 깊게 생각 해볼것이며

인터넷이나 관련통계를 찾아 내어 그 정보를 바탕으로 목표를 다시 설정할 것 같습니다. 공무원같은 경우 저는 2년이라는 기간을 두고 투자를 하자고 설정을 했기 때문에 공무원 백수로 남지 않기 위해서 떨어졌을땐 다른길을 찾겠다고 다짐을하고 하루하루 시간을 절약하며 살아왔습니다. 그 정도로 결단력 있게 제 목표 설정치를 과연 이룰것인지 없을것인지를 노력,시간등을 통계치를 내본 경험이 있습니다. 허황된꿈이 였다고 생각된다면 빨리 포기하는것도 또 다른길로 가는것이기 떄문에 저는 허황된 목표인지 아닌지 책을읽고 선배님들에게 얘기를 듣고 간접경험을 할것입니다.

25.직무 전문성도 좋지만 팀원과의 협력과도 소통도 중요하다. 문제 등이 생기면 어떻게 하겠는가?(자신의 의견과 팀과의 의견이 다를 때 어ᄄᅠᇂ게 해쳐 나갈것입니까?)

그 문제를 당장 해결겠다는 생각보다는 대화를 통해 공통점을 찾아 대화를 이끌어 내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얼마전에

예를 들면 군대 있을때 선임들이 좋하는것(축구,노래) 특징들을 잘 찾아 내서 같이 어울릴리면서 차차 풀어가는

분대장도하면서 어느정도 리더쉽~~?

29.방사선 관련 임상경험을 말하라

방사선학에서 중요한 것은 질병의 검사와 진단이라는 중요한 단계를 담당하고 있고 의사의 처방에 영향을 미치는 업무이기 때문에 모든 부위에 해부학적 구조를 아는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몇 년전 후쿠시마원전사고로 인해 국민들이 방사능피폭에 대한 두려움이 커진 것은 사실입니다. 최소의 선량으로 최고의 영상을 제공하자는 생각으로 임하고 있구요. 실제로 근무를 하면서 X레이 맞으면 암 걸리는 것 아니냐고 질문 하시는 분들도 많았는데

그때마다 X레이 피폭이 있긴 하지만 거의미량으로서 100번 맞아도 후쿠시마원전사고에 견줄수도 없다고 말씀드리고 이 촬영 한번 하므로서 환자분이 가져가는 이득이 더 크다고 설명하였습니다.

16.조영제 부작용을 말하라

조영제 같은경우 10만명당 한명 죽을수도 있는것으로 알고있구여 그전에 피부반응검사,촬영동의서 등 자세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구체적으로 구토,두드러기,가려움 등이 있을수 있고 구토하다가 기도가 막혀 사망할수도있기 때문에 금식은 필수라고 할수있습니다..

8.방사선 chest 조사 선량이 몇입니까

90kvp 250ma 5maS

9.ct의 원리

mri와 마찬가지로 원통안에서 시행하며 다른점은 x레이를 이용한다고 할수있습니다.

CT기계 안에 튜브가 장작되어있는데 환자를 중심으로 튜브가 돌면서 환자에 병변부위를 스캔하는것입니다. 컴퓨터를 이용해 각 조직의 상대적 흡수계수를 계산하여 그레이스케일의 단면영상을 재구성하는것입니다. X선을 연속적으로 방출하기 때문에 1회 검사시 받는 피폭량이 많다는 단점이 있지만 빠른 검사속도와 정확한 정보획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매우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많은 환자들과 의사들이 CT검사를 의뢰하고 시행합니다

10.mri 장,단점

우리의 몸은 60퍼센트가 물로 되어있습니다.. ct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큰 자석과 라디오 주파수를 이용하여 우리몸에 맞는 공명을 일켜 우리몸에 뼈와연부조직등의 밀도의 차이를 이용하여 영상을 만들어 내는것입니다. X-레이나 CT와 다르게 방사선 피폭이 없고 해부학적 병리학적으로 영상을 얻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단점으로 시끄러운것과 오랜시간동안 원통안에 있어야한다는것 폐쇄공포증있으신분이라면 약물 투여하여 검사를 하여야합니다. 자석을 이용하는것이기 때문에 인공심장, 보청기등이 있으신분들은 제한이되고 만약 금속물질이 기계에 붙게 된다면 모든 검사를 정지 해야하는 상황도 올수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1.ct와 mri의 촬영경험

mri는 촬영 경험이 없지만 ct같은경우 X레이에 안잡히는 병변을 잡아 낼수도 있기때문에 X레이에서 정상이라고 해서 정상으로 취급한다기보다도 환자가 어디가 아픈지 계속물어보고 그것을 중점으로 촬영하고 영상을 만들어내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8.요즘 보건대책에 대해서?

산업혁명이후에는 사람들이 도시같은 밀집된 곳에 살다보니 전염병이 많이 돌아 많이 사망하였습니다. 하지만 점점 예방약에 발달 되면서 전염병에 의한 사망률도 많이 줄어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전염병예방도 중요하지만 식습관에 의한 만성질환이 앞으로 더 큰 문제라고 앞을 보고 있습니다. 요즘 티비나 스마트폰없는사람이 거의 없을것입니다. 티비채널을 조금만 돌려보면 저의 신경을 자극시키는 먹는방송이 무분별하게 나오고 있고 저 뿐만아니라 전국에 국민들의 식습관을 좌우하는 계기가 될것이고 국민보건에 문제가 될수도 있겠다 생각을 했습니다. 잘먹어야 한다는말이 있는데 방송매체등은 맵거나짜거나 밀가루나 육류등이 대부분이였습니다.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수는 있겠지만 어린아이와 건강을 챙겨야 하시는분들은 건강에 매우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런것들을 무분별하게 방송에 보내기보다 건강하게 먹자. 나트륨을 줄이고 싱겁게 먹는 것을 홍보하고 사회분위기를 이끌어간다면은 국민들의 건강도 챙기고 만성질환 또한 줄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9.청년실업문제 원인과 해결방안,

(이 문제는 청년실업에 의한 저출산 고령화 문제랑도 연관이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평범하고 어디서 일을 하든 안전하고 미래에 대해 불안하지 않고 행복한 사회에서 살기를 원합니다. 이 문제를 말씀드리기에 앞서서 먼저 저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유치원부터 시험을 보고 경쟁사회에서 남을 누르지 못하면 제가 살 수 없는 그런 사회적 구도를 바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허나 경쟁을 본인이 원해서 하는 학생이 얼마나 있을까요? 어려서부터 부모님들에 의해 욕구를 충족시키위해 성적,학력이 강요 되면서 나타난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충족못시켯을 때 부모님과의 갈등 자살,가출등 OECD1등임..그러면성적도 올라고 학력도 올라간다 그러면서 눈이 높아진다. 힘든 것 돈안되는 것 안하려고한다. 그러면서 오히려 또 중소기업들은 일할사람이 없다고 한다. 외국인고용함. 악순환반복)

그리고 현재 교육방식을 지금 경쟁사회가 아닌 자기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아 주는 대책이 필요다고 생각합니다. 아버지께서 생활에 달인이라는 프로그램을 보면서 항상하시는 말씀이 한가지만 잘해도 먹고 산다고 굳이 대학교 안나와도 잘 살수있는데 청년들은 그것을 잘모르는 것 같다고 하셧습니다. 저는 그 한가지를 정부나 지자체,학교에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하고 그중에도 부모님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을 먼저 살아본 인생선배로서 진지하게 조언을 해주실분이기 때문입니다.

해결책1. 학교가 너무 많다 적정수준까지 줄어야 한다. 평가를 통해서 그 수준이하는 폐교조치 내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해결책. 등록금으로 인해 졸업과 동시에 빚 더미에 앉는데 굳이

해결책2. 농촌을 활성화 해야 합니다. 도시엔 사람이 넘치고 농촌엔 사람이 부족한 현상을 정부에서 해결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농사지으면 돈안되고 장가못간다는 인식들을 바꿔줘야한다고 합니다. 저는 농촌출신으로 아버지를 따라서 어릴때부터 일을 해왔습니다. 저희 제가 일을 하면서 생각한 것은 저희 동네만 해도 노는 땅이 엄청 많습니다. 부모님들이 돌아가시면 자식들이 이어 받을 것 같지만 이미 도시생활을 하기 떄문에 농사안짓습니다. 여기서 정부나 지자체가 땅을 그 주인과 중매를 역할을하는 겁니다. 도시에있는 사람들 대상으로 농촌에 일할 사람들을 모집,홍보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도시에 사시는 분들에게 귀농에 대한 꿈을 꿀수 있도록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문화시설이나 교통 병원의 수요도 늘것이고 양극화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해결책3. 현재 자유학기제와같은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점차 지켜봐야할 대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독일 같은경우는 학교 다니는 도중에 사회나가서 1년동안 체험을 하라고 합니다.

그 적성이 맞다면 그것으로 하고 아니면 다시 학교에 들어와서 공부하는

그런 제도가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개그프로를 보다 웃기지만 슬픈 그런 문구가 생각이 납니다. 숨만쉬고 살았을 때 100년모아야 서울에 집한채 못한다는 말이이 나오지 않도록 사회전체적 분위기가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채용시 학력을 봐야하는곳도 있겠지만 굳이 학력이 요구되지 않는곳은 블라인드면접을 실시하던지 해서 편견을 해소하고 뒤에 봐주는사람이있더라도 부모가 사회적지휘가 높더라도 평등하게 실력으로

40.저 출산 고령화문제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원인 , 대책

이 문제를 말씀 드리기 앞서서 먼저 저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 아이를 낳지 않는 걸까요? 여성들에 사회진출도 영향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저도 청년으로서 많이 느끼는것으로 청년실업과 큰 연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부에서 출산장려정책을 펼치더라도 청년이 일자리가 없고 사회적역할과 경제적활동이 없다면.. 자기 자신 하나 먹고 살기 힘든데 애를 낳는 것은 상상조차 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저출산은 고령 사회로 연결되기 때문에 노인 인구1명을 부양하는 인구가 점점 줄고 장기화 된다면 경제인구가 줄어들기 때문에 국가 경쟁력이 ᄄᅠᆯ어지고 잘 살수가 없어질것입니다. 고령화로인해 복지 비용도 늘려야할것이고 국가가 도약할수 없을 것입니다. 고령화 문제는 단순히 오래사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70팔팔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노인분들중에도 나이는 많지만 힘도 세고 경험,지혜를 가지신분들 사람이 굉장히 많습니다. 아직 자기자신도 사회적인 역할을 할수 있는 사람이라고 느낄수 있게 일자리를 만들어주고 국민의 의무를 다할수 있는 그런사람을 만들어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린이집,유치원 선생님 뿐만아니라 할머니,할아버지의 경험과지혜를 느낄수 있도록 같이 일시적으로 근무 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윗사람들이 경제적인 면에서만 생각했기 때문에

외국에서는 노인공원을 만들어서

아파트 문화가 너무 발달되어 이기주의

고령화는 .... 의료산업 발달로 늘어나느것을 막는것보다 현재 와 미래 대처

물질만능주의적보다 사람이 왜 사는지 행복이 무엇인지부터 알려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잘사는 사람들부터 도덕과,선행에

7. 입사후 포부(마지막인사)

오늘 면접 때문에 어제도 잠도 제대로 못자고 준비한것도 정리가 안되어서 좀 더 논리적이지 못했던 것이 너무나도 아쉽습니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좀더 발전해 나가는 공직자가 되겠습니다. 조금만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23.환자가 비용을 문제로 시술을,촬영을 거부할 경우

기본적으로 환자의 상태를 좀 더 면밀하게 파악한 뒤에 의사 선생님과 깊이 있게 상의해서

우리과 외에도 복지 관련 과와도 충분한 상의뒤에 그분의 재정능력, 가족과의 관계를 생각하고 정부에서 지원을 해줄수 있는지 없는지 등을 다 따져서 저게 의사는 아니지만 그 분에게 어ᄄᅠᇂ게 해택을 줄수있는지 생각할것이고 왜 촬영을 거부 하는지 돈이 있는데도 안하는건지 정말 없는것인지 면밀하게 파악해서 원하는 치료를 받고 건강한 삶을 살수있게 하고싶습니다.

창의적 사고능력 이라고생각 한다면 후불제같은것도 생각해볼 수 있는 그 분에게 경제적 능력이없다고 한다며 공공근로를 하게하여 문제해결방법을 제시하겠습니다..

123.도시몰림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와 해결방법

(농촌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서울에만 집중적으로 문화생활을 발전시키는것보다 지방에 문화시설을 개발하고 그 지역에 특성에 맞는 것들을 상품화하고 홍보하여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농촌이 돈이 힘이 들고 돈이 안되고 도시의 공장이나 대기업으로 손쉽게 힘안 들이고 돈을 벌기위해서 도시 몰림 현상이 일어나는것같은데

123. 당신은 처음 본 사람을 믿어야합니까? 얼마나 신뢰 하나요?

10사람중에 1명이 나쁠까말까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은 누구나 착하고 고귀하고 따뜻한 사람이기 때문에 제가먼저 배려하고 따뜻하게 대해준다면 그분들도 저에게 마음을 열것이라 생각하구요. 사이코패스와같은 정신적으로 질환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사람들은 착한 본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을 깊게 사겼을 때 처음에는 자기 입맛 따지고 하는 것 같지만 제가 먼저 내려놓고 다가가면 좋은사람이니까 믿는 것이 좋다고 생각 합니다.

막 믿다가 국가에 해를 끼칠수도있자나?

그때말씀들인 것은 법을 넘어서는 것은 아니구요 무조건 믿을순없고 원리원칙으로 냉정한면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위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무엇인가를 한 경험

14.서울시 홈페이지에서 관심있는 정책 (서울의 도시문제 증 가장 심각한 것은 무엇인가?)

여성안심귀가 , 청년수당, 정규직전환, 택시요금인상,

청년수당 : 현재 단순히 지나가는 소나기처럼 경제적문제를 해소 할 수는 있겠지만 궁극적인 문제는 해결하지 못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돈이 생기게 되면 도덕적헤이나 근로의욕이 없어지는 그런 현상이 생길것으로 생각됩니다.

고등학교때부터 전문인들을 양성하여 졸업과동시에 취칙을 해야

두부

중소기업 < 대기업 가려고 한다.

15.담배증세 어ᄄᅠᇂ게 생각합니까

우리나라 5명중에 1명이 담배를 핀다고 합니다. 국민전체로봤을 때 1000만명이 핀다고 생각할수도 있는데요.. 이것이 단순히 본인에게만 피해가 오는것이면 그나마다행이라고생각할수도있는데 상대방에게(어린이 건강취약계층) 2차3차 간접흡연이라는 피해를주기 때문에 사회적문제가 된다고 생각 할수있겠습니다.

흡연률을 줄이기 위한 방법이 여러 가지(담배그림추가,비흡연자 승진할 때 유리, 금연구역 확대)가 있지만 그중에도 담배증세가 가장 이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우선 사람들이 왜 담배를 피우는것일까 먼저 생각할 것 입니다. 스트레스나 우울증 그리고 직장상사와 친해기지위해 친구들과 어울리기 위해서 많이 필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담배를 피우지 않아도 또는 게임을 하지 않아도 스트레스 우을증을 없앨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낸다면 굳이 증세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증세를 한다는 것이 담배값이 비싸면 흡연률이 떨어질거라고 예상을 한것같은데 오히려 세금만 증가되었고 흡연율은 그전과 비슷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여러시도도 좋지만은 흡연할 수 있는 나이를 올린다던지 승진할 때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준다던지 등등 흡연자들을 존중해주면서 서로서로 이득을 볼 수 있는 그런 것을 만들어야 할것같습니다.

금연을 하면 인센티브를준다던지 하는 정책들...

금연홍보정책검색해

26.방사선 차폐일반 촬영시 몇 미터 떨어져서 촬영해야하는가?

30.임상경험 중 기억나는 에피소드나 문제 해결 경험

31.공무원이 무엇을 하는 일을 하는지 아는가

34.일반 병원에서 근무할 생각은 없었는가

20.생활하면서 힘들었던 점과 극복한 계기(인생이 될수도 있겠고 방사선업무하면서?)

공무원 준비하는데 힘들었다. 배운 것이 많았다 ,,

18.희생을 해야 할 부분에서는 어떻게 하겠는가?

12.부모님을 부양해야한다면 자신이 직접 모시겠습니까? 아니면 요양원에 보내시겠습니까

6.일을 그만둔 이유?

17.방사선 직렬지원인데 그 외 할수 있는 업무는 무엇인가?

13.최신 뉴스기사를 알고 있는 것이 있는가?

에이즈 ,결핵 . 지카바이러스, c형간염, 탈원전, 고령화 저출산, 담배증세

에이즈,결핵이나 환자관리 시스템 주기를 줄여서

잠복결핵같은경우는 취직전에도 검사를 하게하고 종사하는 경우도 그 횟수 주기를 늘려서 면밀히

41.물질적부가 행복을 만들어줍니까?

내가 만든거 (1-9번)

1.인간은 사회적동물입니까? 경제적동물입니까?

2.팀내에서 리더쉽 경험이 있는지 말씀해보세요.

사회에 적응력은 어느 정도입니까?

3.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면 경청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 하십니까?

귀는 항상 열려있지만 입은 열수도있고 닫을수도있습니다. 그것은 조물주가 말하는 것을 조심하고 상대방에게 듣는 것을 배워라 ..

5.당신은 이성적입니까? 현실성이 중요하다고 생각 하십니까?

10. 기쁜 일 과 슬픈일

행군완주, 전역, 국가고시합격,

할머니 돌아가셨을떄, 시험에 불합격했을 때,

11.등잔밑이 어둡다...

저는 지방에 살떄 서울살고 싶다 .. 단순이 화려한 모습만 보고 꿈을키워왔는데

몇 년전에 티비를 보니까 빈민가같은 경우 지방에서 사는것보다 더 못사는 사람들을 보면서

등잔밑이 어둡구나.. 결핵과 같은 전염병의 대부분이 서울 빈민가에 의해서 많이 발생한다고하는데 이러한것들을 볼 때 가까이 있는사람을 더 챙겨야한다는 것.. 외국에 못하는분들도 도와야 하지만 우리나라에 빈민가나 기초생활수급자들을 좀더 철저하게 조사하여 선별적으로 지원하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4. 재해발생시 대처방안

재해라고하면 여려가지가 있지만 최근 우리나라 지진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만약에 지진이 발생한다면 세월호선장처럼 저 먼저 살겠다고 대피하는 것이 아니라 저보다도 주변에 약자들이나 어린애들부터 한사람이라도 더 챙겨서 미리 알아둔 대피소로 대피 시키겠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대피소로 대피 시켯다고해서 끝이 아니라 사람에 생활에있어서 의식주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살수없는데 정부나 민간봉사단체등은 의식주와 사생활을 지켜주고 그중에서도 노약자나 취약계층 먼저 신경 쓸수있도록 해야될것 같습니다.

누구나 그 일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무감각하고 잘 모를수도 있지만 이제 앞으로도 안전불감증에서 벗어나서 건물을지을 때 법적 절차를 강화하고 지진전문가를 양성하든 일본에전문가를 고용해서라도 앞으로 지진을 미리 예측 할수있도록 하고 시민들에게는 지진대피훈련을 주기적으로 하는 등 대피장소를 숙지 할수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8. 자신의 생활신조

“세상에 공짜는 없다.” 어떤 일을 하든지 일에 책임이 따른다고 배웠습니다. 놀면서 하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 하면서 살면 좋겠지만 세상은 열심히 일하는 자에게 한 번 더 웃어주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래서 직장생활도 자기가 맡은 일을 끝까지 책임 있게 잘해야 한다고 항상 생각하고 있습니다. 누구나가 이런 생각을 한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그렇게 생각은 하나 실천을 하고 안하고의 차이가 바로 직장생활의 성공과 좌절을 구분하는 크나큰 변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런 변수를 없애기 위해서 저는 실천하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남들과 다른 것은 크게 없지만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것은 책임감, 성실입니다. 주어진 일에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하기 때문에 믿음직스럽단 소리를 많이 듣습니다. 저는 언제나 성실하고 부지런한 자세로 세상을 살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늘 새로운 일에 미래지향적인 자세로 도전하고 배우는 자세로 살아가겠습니다.

공무원의 자질

공무원이란 개인의 성향도 존중해야 되지만 저 개인의 성향 보다도 국민개인의 성향을 존중하고 다양성을 존중해주면서 차별을 없애고 경제보다 사람의 가치와 복지를 생각하고 국민들을 좋아하는 흥미나 이런것을 찾을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공익과 사익과 충돌될때는 어떻게 해결하시겠습니까?

2.왜 공무원직업에 맞다고 생각합니까 ?

첫째로 저는 개인적인 생각보다 국민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이 큽니다. 저는 우선 사회있을떄 여기오기전까지 봉사활동을 많이 했는데요? 제가 내세울수 있는게 건강밖에없는데 헌혈을 굉장히 많이 했습니다 20회정도 했는데 저보다 많이 하신분들도 계시겠지만 저 나름대로도 많이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 제가 봉사활동을 하러간적이 있는데요. 한 아이가 생각~~~

솔직히 군대갔다오고 시험 공부하느라 다른 사람들보다 봉사활동이 적을수도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만약에 합격 한다면은 이런마음을 가지고 시골에서 어렵게 사는 없는사람의 마음을 잘 알기 떄문에 적극적으로 남을돕는 이런 삶을 살고 싶어서 제가 공무원에 되고자 했고 제 나름대로 공무원 직업의식이 투철하다고 생각하고 돈 보다도 사람을 먼저 생각하기 때문에 물질이 호락호락한 스타일이 아니기 떄문에 걱정안하셔도 될것같습니다.

11. 사회문제중 가장 심각한 것중 선택하고 본인의 대안을 말해라

흉악범 사형문제에 대해서 ....... 사회문제 이슈화 시킨 사람은

본보기로 사형을 시켜야 한다고

하지만 이런문제도 있을것같기도 합니다 돈많고 사회적으로 힘이 있는 사람들이

무고한 사람을 일부러 죽일수도 있고 생명과 연결되는문제로 시민들의 투표가 필

요하다?

종이한장은 잘 찢어 지지만 종이도 모이면 누구도 쉽게 자를 수 없는 엄청난 힘이 필요합니다. 개인적 특성도 무시할 수는 없지만 이것이 단체가 되었을땐 기하급수적인 효과를 나타낸다고 생각합니다. 축구 같은경우를 예를 들자면

★★실제로 친구면접에서 나왔던 기출문제

★ 일을 하면서 나를 발전 시킨 계기

저를 발전시키게 된 계기라고 말씀드리자면 여러 가지가 있지만 우선 공무원준비를 하면서입니다. 제가 몰랐던 지식들이나 사회적문제등을 다시 한번 인식하면서 좀 더 성숙해진 것 같습니다. 그리도 저는 아버지가 다치면서부터 사람을 소중히 해야한다는 사랑이 더 커졌고 의료계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물질적인 가치보다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했습니다.

★ 공무원으로 몰리는 이유와 해결방법

안정된직장을 찾고 싶어하는 욕구와 노후준비와 동시에 삶의질이 좋아

부모님들에 기대

저 같은 경우는 24시간 당직을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똑같은 인생을 언제 짤리지모른다는 불안감와

삶에 질 향상. 개인적인 여유를 찾고 싶어서

취직을 하더라도 미래에 대한 불안감, 복지, 혜택,

요즘은 대기업 마져 불안하다고 .. 최근 대기업 보다 공무원을 준비한느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환자가 X레이 촬영을 피폭의 이유로 찍기 싫어할 때 후쿠시마원전사고와 비교해서 말하기

★ 식중독문제 ( 요즘은 겨울이니까 AI 같은거 나올지도)

★ 봉사로 유명한 사람은 누구고 그에게 본받을 점 3가지 말해보세요.

(그분은 서로윈윈하자면서 갑질하면 안된다는 식으로 얘기 했다고 합니다..)

14.서울시 지원이유

15. 버스정류장 10M이내 금연구역

17.청소년 흡연에 대해서 어ᄄᅠᇂ게 생각하는지?

18.공무원 정원제한, 혹은 구조 조정에 대한 견해는?

19.공무원이 국민의 봉사자라고 하는데 그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20. 배려심이란?

21. 근무시간을 넘기는 일이 종종생긴다. 그럴 경우

개인적인시간을 뺏길수도있는데 어떻게생각하는가?

저의 개인적인 시간도 중요하지만 공익을 위해서라고하면

22.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공무원상을 말해보시오.

23.공직생활과 개인생활 중 어느것이 더 중요한가?

24.공무원들이 비리에 관련되는 이유?

적은월급과 잘못한 일을 저질럿을 때 짤리지 않는

25.스트레스 해소방법은?

공부를 매일 할수 있으면 좋겠지만 저는 여행과 같은 새로운 경험을 하는것으로 스트레스를 풀었습니다. 여행을통해서 맛있는것도먹고 사진을통해서 추억도 남기고 그리고 여러 문화생활도 즐겼고여.. 또 하나는 저희집은 농사를 짓는데 아버지를 따라 일하면서 땀도 같이흘리고 그 동안 못했던 얘기도 나누면서 심리적인 안정을 찾으려고 노력 했습니다.

26.공부한기간?

오늘이 딱 2년이 되는 날입니다. 저는 단시간에 합격하고자 처음에 1년이라는 시간을 두고 공부를 했습니다. 작년 필기시험에 0.9점차이로 떨어져서 잠시 좌절도도 했지만 내년에는 된다고 믿고 그 확신으로 여기까지 온것같습니다. 2년이란 시간이 지났는데 지나온 시절을 생각하면 제 인생에 잊지 못할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임산부, 노인좌석 해결방안

좌석을 늘린다기보다 양보와배려 의식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웃어른을 공경할줄 아는 도덕과미덕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노인같은 경우는 저도 그렇고 젊은사람들 양보하는 것을 많이 봤지만

임산부에대한 배려의 인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싫어서 안하는 것이 아니라 인식이 안 되어있고 무감각해 보입니다. 임신 한 두달해서는 겉으로 보기에 정상인같아 보일수도 있는데 그 임산부들도 남의 시선에 의해서 앉지 못하고서 서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임신을 한 입장에서는 내가 호소해야 되는 것이 아니라 국민들이 저절로 행동할수 있게 바꿔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경험, 도전에관해서

다양한 경험이 있겠습니다만.. 저에게는 서울에 상경하는 것 조차 삶에 있어서 경험과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의 높은빌딩과 지하철안에서 표정하나없이 어디론가 가는 사람들을보면 그저 삭막해보이지만 그 안에 생각지 못한 사람들의 정을 느꼈고 따듯한 사람들이라고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시장에서도 반찬가게에 들렀을 때 어머니와같이 하나 더 챙겨주시는 사람들을 보면서 삭막한 세상속에 정이 아직 남아있는 모습을 보고 많이 배워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교통,문화,복지,물가 등 농촌보다 시설이 잘되어 있어 한번쯤 살아보고 싶어 오게 되었고

협력하여 문제해결한 경험

우리사회는 혼자서 살아갈 수 없는 공동체

주위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무엇인가를 한 경험

에너지절약방법

검소한 생활, 종이 한 장도 ᄋᆞ끼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

1만시간 나의법칙관련사례

실패경험

대중교통안전에관해

취미,특기

주거문제

자신이 지원한 분야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은?

졸업 후 방사선에 대한 이론은 많이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촬영해 본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많은 걱정과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선배들의 따뜻한 격려와 넓은 배려덕분에 큰 문제 없이 배워나갔습니다..

그리고 같이 입사한 동기가 있었는데 환자가 받는 피폭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고 어떠한 자세라도 정확한 영상이 나오게 퇴근후에도 남아서 서로 환자가 되보고 의논하면서 헤쳐나갔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면서 점차 일에 순환이 원활해지고 나 자신도

공무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좋지 않은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비리 ,현재에 안주는 모습들,

찾아가는 동주민센터란?

1. 65세 노인 유료승차 어ᄄᅠᇂ게 생각합니까

4. 노인의 기준의 70세로 올리는것에 어ᄄᅠᇂ게 생각함?

5. 과잉복지에 대해서

6. 선거법 개정 (청소년선거 19세 -> 18세 )

7. 소년법 폐지

8. 공직자의 바람직한 자세

9. 세계화시대 우리나라가 나갈 방법

10. F.T.A.

12. 상병하복문화? 공무원에서도 있는데 그것에 대해서 어ᄄᅠᇂ게 생각하느냐

13. 팀의 능력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까 개인인의 능력이 우선입니까

저출산 고령화중 무엇이 더 시급한가

책임성 : 내가 할일을 남에게 맡긴다면 저도 불안하고 국민들도 불안해 할것이고

전문성 :

형평성 :

국민들을위한 희생정신을 깃들여서

1차보건의료

할머니 고지식한 면이있따 친절하게

할머니들이 주장을 내세워도 웃으면서 나를 찾는 사람이 되게

정책같은거 활성화되면 이득이 있을것같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