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뇌 톡톡 키트 개발
부천시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뇌 톡톡 키트 개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3.26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봄’ 주제에 맞춰 개발한 인지개선 키트 제공… 주제는 매월 달라져
노인복지시설 급식소 어르신이 뇌 톡톡 꾸러미 활동 키트를 활용하고 있다.
노인복지시설 급식소 어르신이 뇌 톡톡 꾸러미 활동 키트를 활용하고 있다.

부천시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노인복지시설 급식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어르신 인지개선 ‘뇌 톡톡 꾸러미 활동 키트(KIT)’를 개발하여 등록 급식소 60기관에 보급하였다.

이 키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 제약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인복지시설 어르신이 기관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활동지다. 3월 ‘봄’이라는 주제에 맞춰 봄나물의 종류와 효능을 알아보기, 글씨 따라 쓰기, 선 긋기, 봄나물 비빔밥 꾸미기 등으로 구성됐다.

센터는 이번 키트가 어르신의 두뇌 운동 및 정서 관리, 인지 기능 향상 등 다방면으로 자극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내다봤다.

한 요양보호사는 “코로나19로 외부강사의 출입이 제한된 상황에서 내부에서 할 수 있는 활동에도 한계가 있었는데, 활동지를 통해 어르신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센터는 어르신들이 다채로운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매 월 주제를 변경하여 등록 급식소에 ‘뇌 톡톡 꾸러미 활동 KIT’를 지속적으로 보급할 계획이다.

이수정 센터장은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이 코로나19를 건강하게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