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덕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2021 숲에서 놀자! 현장체험학습 실시
부천덕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2021 숲에서 놀자! 현장체험학습 실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4.1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6일 이틀간에 걸쳐 2021 유치원 숲에서 놀자! 현장체험학습 실시

숲 밧줄놀이, 스투키 가드닝 등으로 나누어 이틀간 운영
2021 유치원 숲에서 놀자! 활동 사진(
2021 유치원 숲에서 놀자! 활동 사진(

부천덕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난 5일과 6일, 이틀간에 걸쳐 ‘2021 유치원 숲에서놀자! 현장체험학습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숲에서놀자! 프로젝트는 유아들의 체력 증진과 감수성 함양을 위해 올해 유치원에서 중점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는 자연아놀자! 의 일환으로 식목일을 기념하여 나무가 주는 고마움을 직접 느껴보고 이를 보호하는 마음을 내면화할 수 있도록 △숲 밧줄 놀이 활동 △스투키 가드닝으로 나누어 운영했다.

숲 밧줄 놀이는 자연 속에서 밧줄을 설치하여 흔들리는 놀이기구 위 몸의 민첩성과 순발력, 균형감각을 키우고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무가 주는 그늘과 신선한 공기를 놀이 내내 느낄 수 있으며, 스투키 가드닝은 이러한 나무의 소중함을 알고실천해 볼 수 있도록 직접 나무(스투키)를 심어보는 활동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어린이의 학부모는 “숲 체험학습에 밧줄놀이도 포함되어 있어 안전사고 등에 대해 걱정이 많이 되었지만 씩씩하게 활동하고 온 아이가 대견하다”라며 “나무를 볼 때마다 나무에게 다가가‘나무야 고마워’라고 토닥이는 아이들을 보니 감동이었다” 라고 말했다.

부천덕산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이헌균 원장은 “팬데믹 시대에 바깥활동과 놀이가 부족한 아이들에게 자연 속에서 마음껏 몸을 움직이며 새로운 놀이를 즐길 기회가 되길 바란다” 며 “이러한 활동 등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할 뿐 아니라 자연의 고마움을 느끼고 보답할 수 있는 어린이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