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곡·오정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환절기 건강지킴이 '행복빨래방' 호응
심곡·오정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환절기 건강지킴이 '행복빨래방' 호응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5.1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절 특색사업으로 환절기 건강지킴이 ‘행복 빨래방’사업을 성공리에 마쳐

대형 계절 세탁물을 정리하며 사업 권역 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의 큰 호응
행복마을관리소에서 진행한 '행복빨래방'(심곡동)
행복마을관리소에서 진행한 '행복빨래방'(심곡동)

부천시 심곡동·오정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4월 계절 특색사업으로 환절기 건강지킴이 ‘행복 빨래방’사업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행복 빨래방’은 세탁물을 수거해 관내 세탁소에서 세탁 후 건조된 이불을 다시 세대에 전달하고 간단 정리정돈까지 완료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심곡동․오정동 사업 권역 내 경기행복마을관리소에서 사례관리가 진행되고 있는 가구 중 이불빨래를 희망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부천시는 심곡동 24가구, 오정동 13가구의 대형 계절 세탁물을 정리하며 사업 권역 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겨울을 맞이하면 대상자 생활환경을 정비하고 환절기를 대비하기 위해 다시 한번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야외활동 자제로 우울감과 피로감이 증가된 어르신들 심신 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서식물을 제공하는 사업도 시행할 예정이다.

행복마을관리소에서 진행한 '행복빨래방'(오정동)
행복마을관리소에서 진행한 '행복빨래방'(오정동)

한편 부천시 경기행복마을 관리소는 원도심 등 주거 취약지역에 지역안전순찰, 생활공구 대여, 아동등하교 동행서비스, 보행안전 반딧불이 사업, 생활안전 점검 등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석상균 자치분권과장은 “이번 ‘행복빨래방’ 사업으로 환절기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운영위원회를 통한 지속적인 의견수렴, 사업 발굴 등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