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우수정책 선정
부천시,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우수정책 선정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6.0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건립사업 선정…국가균형발전위원장상 수상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부천시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사업이 국가균형발전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부천시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사업이 국가균형발전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부천시는 지난 31일 대전시청 3층 대강당에서 열린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시상식에서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사업이 국가균형발전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는 지방의 우수정책을 널리 알리고 지자체 간 정책교류를 활성화하여 지방자치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에서 개최했다.

참여 지자체 92개 정책 중 12개 우수 정책을 선정 및 시상을 진행했으며, 부천시 정책 중 원도심 지역의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한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사업이 선정됐다.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사업은 원도심 지역의 주차장 부족으로 이웃 주민 간의 갈등․다툼 등 사회 문제화되고 있는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의 공동주택과 시 공영주차장을 동시에 건립하여 원도심의 주거 문제와 주차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하는 전국 최초 민-관 협력 사업이다.

현재까지 5개 정비사업 조합과 협약을 체결하여 321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하였으며, 올 9월 제1호 부천여월LH 및 제2호 삼협연립3차 사업지가 착공될 예정이다.

한편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건립사업’은 ▲경기도 시군규제합리화 우수사례 선정 ▲행정안전부 지방규제혁신 우수사례 선정 ▲행정안전부 협업인재 선정으로 이번 수상을 포함, 대외기관으로부터 네 번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한상휘 주택국장은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의 수상은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사업의 우수성이 인정된 또 하나의 사례이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사업이 전국 지자체에 전파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