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주고, 공모연수 ‘교육행정역량더하기’ 실시 - 미래형 연수운영을 통한 교육공동체의 역량강화
수주고, 공모연수 ‘교육행정역량더하기’ 실시 - 미래형 연수운영을 통한 교육공동체의 역량강화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6.17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블렌디드(blended) 공모연수 실시

지방공무원 개인과 조직의 동반 성장 도모

수화 언어를 통한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확인하는 기회
공모연수 ‘교육행정역량더하기’

수주고등학교(교장 문병철)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2021년 교육공동체 공모연수 ‘교육행정역량더하기’라는 주제로 비대면학습과 대면학습의 장점을 결합한 블렌디드(blended) 연수를 진행하였다.

‘교육행정역량더하기’연수는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러닝 실습 ▲교육정책과 함께 하는 교육행정실무 ▲교육행정과 기술 ▲교육과정 다양화에 따른 학교 안에서의 지원방향과 다른영역을 이해하는 ▲수어를 통해 알아보는 소통 등 교육과정이 확대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는 연수생 서로가 소통과 성찰이 바탕이 되어 공동체 안에서 자신의 가치를 이루어 가는 기초가 되는 연수였다.

특히, 수화 언어(수어)를 통한 연수 시간에는 연수생들도 처음 접해보고 배워보는 시간이었고, 홍은주(부천시 수어통역센터) 강사님은 “학교에서 연수를 통해서 농아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으며, 수어에 대한 홍보도 되는 시간이었다며 추후에도 지속적인 관심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수주고등학교 문병철 교장은 “바쁜 학교 일정에도 서로 도와가며 연수를 준비하고, 코로나 상황에 맞게 비대면으로 연수를 추진해서 좋았으며, 교사와 일반직 공무원을 구별하지 않고 교육공동체로서 함께하는 공모연수를 진행해도 좋을 것 같다”고 조언했다.

이번 연수를 주관한 ‘부천21 공모연수단’은 2016년부터 꾸준히 운영되고 있으며, 경기교육이 지향하는 ‘나를 알자, 함께 가자, 내일을 열자’라는 비전을 학교현장에서 실천하고 있어 지역내 공무원 학습조직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는 평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