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민방위 전자고지 시스템 매뉴얼 교육 실시
부천시, 민방위 전자고지 시스템 매뉴얼 교육 실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7.2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나라 이음 영상회의 활용으로 민방위 교육 효율성 도모 및 담당자 역량 강화
부천시청
부천시청

부천시는 지난 16일 민방위 담당자의 업무 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위해 경기도 모바일 기반 민방위 전자고지 시스템 매뉴얼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새올시스템 온나라 이음 영상회의를 활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됐다.

부천시 민방위 사이버 교육 위탁업체인 한국공교육원에서 동 민방위 담당자 및 민방위팀 직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을 이끈 황현성 강사는 민방위 주요 업무 및 전자고지 시스템의 전반적인 내용과 매뉴얼을 설명하고 시스템 이용 관련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2021년 경기도에서 구축한 ‘모바일 기반 민방위 교육훈련 통지서 전자고지시스템’의 원활한 활용을 위해 민방위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방위 전자고지 시스템 매뉴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담당자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이일용 365안전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실무자의 업무능력 배양과 효율적인 민방위 행정수행을 지원하여 부천시 민방위 대원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효율적인 민방위 교육체계를 확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